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엔트릭스-인텔, 미디어 클라우드 기술 협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별도의 셋톱박스 업그레이드 없이 게임·애플리케이션 안정적 제공 가능

[민혜정기자] SK텔레콤 자회사 엔트릭스와 인텔코리아는 미디어 클라우드 기술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6일 발표했다.

지난 5일 인텔코리아 여의도 본사에서 이재환 엔트릭스 대표와 권명숙 인텔코리아 대표가 참석한 협약식에서 양사는 엔트릭스의 '클라우드 스트리밍' 솔루션과 인텔의 제온(Xeon) 프로세서를 결합한 신개념 미디어 클라우드 기술 및 고성능 서버를 개발하기로 합의했다.

엔트릭스의 클라우드 스트리밍 솔루션은 서버에서 게임이나 애플리케이션 등을 구동시킨 후 출력 영상을 셋톱박스에 전송하는 가상화 솔루션이다. 인텔의 제온 프로세서와 결합하면 케이블TV, IPTV 등 미디어 사업자들이 고사양의 셋톱박스 없이도 클라우드 환경에서 고품질의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게 회사 측 설명.

또 양사가 공동 개발하는 고성능 서버를 통해 데이터 전송 처리량과 저장 용량은 극대화하면서 전력 소모는 줄일 수 있어 기존 셋톱박스 운영대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양사는 미디어 클라우드 솔루션 및 서버 개발을 연내 완료하고, 내년부터 중국, 미국, 유럽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권명숙 인텔코리아 사장은 "이번 엔트릭스와의 제휴를 통해 양사가 보유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새롭고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이재환 엔트릭스 대표는 "글로벌 ICT 기업인 인텔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글로벌 미디어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서비스와 기술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엔트릭스가 보유한 클라우드 스트리밍 핵심 기술을 통해 신사업 및 해외진출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엔트릭스-인텔, 미디어 클라우드 기술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