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오리온 '포카칩 구운김맛', 출시 6주 만에 200만개 판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민반찬 김맛 살린 고소함과 풍미…포카칩 감자맛과 조화 이뤄

[이민정기자] 오리온은 '포카칩 구운김맛'이 출시 6주 만에 누적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일 발표했다.

구운 김 특유의 짭조름하면서도 혀끝에 감기는 감칠맛이 포카칩의 담백한 감자맛과 조화를 이뤄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포카칩 구운김맛은 국민스낵 포카칩에 국민반찬 김의 고소함과 향긋한 풍미를 더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감자스낵이다. 특히 국내를 비롯해 해외 식품업계에서도 각광 받고 있는 김 트렌드에 착안해 오리온의 독보적인 스낵 제조 기술력이 더해져 탄생했다.

포카칩 구운김맛은 출시 초 시식행사 때마다 준비한 물량이 모두 소진되며 새로운 히트상품 탄생을 예고했다. 이후 젊은 층을 중심으로 맥주 안주 과자로 인기를 모으며 '김맥(김과자+맥주)' 트렌드를 만드는가 하면 네티즌 사이에서 김밥처럼 과자에 밥을 싸먹거나 잘게 부숴 비빔밥을 만드는 등의 제품을 활용한 이색 레시피가 주목받으며 SNS 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반찬으로만 여겼던 김을 간식으로 바꿔 새로운 맛의 과자로 만든 '발상의 전환'이 주효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시도를 지속해 스낵시장의 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정기자 lmj79@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리온 '포카칩 구운김맛', 출시 6주 만에 200만개 판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