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공장에서 보고 느껴요" 현대모비스, 주니어공학교실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05년부터 이어진 사회공헌활동… 車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 높일 것

[이영은기자] 현대모비스가 전국의 주니어공학교실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각지에 위치한 주요 사업장을 견학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이번 견학 프로그램은 전국 10개 초등학교 323명 학생들이 대상이다.

주니어공학교실은 현대모비스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기초적인 과학원리들이 어떻게 기술로 구현되는지 초등학생들이 직접 실습을 통해 확인토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현대모비스 연구원들로 구성된 전문 강사들이 전국 각지의 공장 인근 초등학교에 매달 방문해 모형 세이프카나 졸음방지안경 등의 실습과제를 제작하는 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아울러 현대모비스는 학생들이 그동안 교실에서 배웠던 과학원리들이 실제 산업현장에서는 어떻게 적용되는지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이번 사업장 견학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특히 자동차 산업 전반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자동차 부품 제작 라인이나 기술연구소, 물류센터 등 방문사업장을 다변화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지난 2005년부터 주니어공학교실을 운영해오고 있다. 지난 2014년에는 이동과학버스를 활용한 '찾아가는 주니어공학교실'을 론칭해 전국의 초등학교로 혜택을 넓혔다.

이와 함께 중국 강소 지역을 시작으로 인도, 유럽 등 해외로도 주니어공학교실 프로그램을 확장해가고 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공장에서 보고 느껴요" 현대모비스, 주니어공학교실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