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현대모비스, 신입사원 절반 R&D 본부 배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상반기 대졸공채 신입사원 152명 입사, 소프트웨어 전공자 대거 채용

[이영은기자] 현대모비스는 2016년 상반기 대졸공채 신입사원으로 152명을 채용하고, 이들을 연구개발(R&D)과 품질본부에 최우선 배치했다고 16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입사자 152명 중 55%에 달하는 84명의 신입사원을 R&D 본부에 배치했다. 이들 중 20% 정도가 컴퓨터 관련 학과 출신으로 소프트웨어 개발인력이다.

회사 관계자는 "컴퓨터 전공자 대거 채용은 자율주행기술이나 친환경기술 등 미래차 기술의 기본이 되는 전장분야 개발에 고도화된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들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특히 자동차는 탑승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기 때문에 여타의 전자기기에 비해 훨씬 더 높은 수준의 소프트웨어 신뢰도를 확보해야만 한다"고 설명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2014년 SW개발 조직을 신설, 각 부품 개발조직에 속했던 소프트웨어 인력들을 한 데 모아 시너지를 내고 있다. 또 지난해 하반기부터 소프트웨어 직무 능력을 별도 테스트하여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인력을 선발하고 있다.

연구개발본부 다음으로는 품질본부에 가장 많은 신입사원을 배정했다. 전체 신입사원의 11% 로 현대모비스는 이들을 품질 개선 전문가로 키워낸다는 계획이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9월 초부터 하반기 대졸신입사원 공채 서류접수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모비스, 신입사원 절반 R&D 본부 배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