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스텔라, 두 번째 크라우드펀딩 500%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두 번의 음반제작 프로젝트로 1억원 이상 수익

[정병근기자] 걸그룹 스텔라의 두 번째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가 500%가 넘는 기록을 달성했다.

지난 2월에 종료되었던 스텔라 미니앨범 제작 프로젝트는 시작 3일 만에 100% 달성에 이어 최종 421.8%의 달성률를 기록하여 4천 2백여만 원을 모았다. 이어 두 번째로 진행중인 스텔라의 싱글앨범 제작프로젝트는 520%가 넘는 달성률로 6천 2백여만원을 모아 총 1억원이 넘는 수익을 발생시켰다.

프로젝트의 해외 참여율 또한 매우 높았다. 두 번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 일본, 중국, 동남아를 비롯한 근거리 해외 팬들 뿐 아니라 미주 지역, 유럽 그리고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의 팬들까지도 스텔라의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스텔라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메이크스타(www.makestar.co) 김재면 대표는 "스텔라 프로젝트는 해외 참여율이 특히 높았던 프로젝트 중 하나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소속사에서도 파악하지 못했던 해외 팬덤을 발굴하고 해외 팬덤의 존재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스텔라 소속사 최병민 대표도 "두 번의 앨범 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글로벌 팬들과의 더 긴밀한 소통을 유지할 수 있었고, 글로벌 팬들의 확실한 지지와 성원을 확인했다. 크라우드펀딩 시스템을 활용한 작은 교류와 소통이 글로벌 팬들에게 큰 감동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메이크스타(www.makestar.co)는 한류 콘텐츠에 특화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으로, 전세계 180여개국의 나라에서 유저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전체 프로젝트 해외 참여율은 70%에 달한다. 드라마, 영화와 월드 투어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텔라, 두 번째 크라우드펀딩 500%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