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 나인뮤지스A 신곡발표 쇼케이스 VR 중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니·올레TV 모바일 통해 VOD 시청 가능

[조석근기자] KT(대표 황창규)와 KT뮤직, 스타제국은 4일 서울 노원구 '플랫폼창동 61'에서 걸그룹 나인뮤지스 A의 신곡 발표 쇼케이스 현장을 VR 생중계 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나인뮤지스의 유닛으로 활동을 개시한 나인뮤지스A(경리, 혜미, 소금, 금조)의 신곡 발표를 위한 행사다. 신곡 발표 무대와 함께 팬들과 토크쇼를 진행하는 등 팬미팅형 쇼케이스로 진행됐다.

KT 기가(GiGA) VR 생중계 서비스는 행사장 내 설치한 총 3세트의 VR 카메라를 통해 360도 고화질 영상을 촬영했다. 촬영 영상들을 연결해 전송하는 '스티칭(Stitching)'기술이 적용된다.

KT는 이번 행사를 위해 음악 전문 VR 서비스를 출시한 KT뮤직, 지난 4월 세계 최초로 프로야구를 실시간 VR 중계한 VR제작사 무버와 함께 촬영기술을 개발했다.

나인뮤지스A의 신곡과 퍼포먼스는 음원 서비스 '지니'와 올레TV 모바일에서 '기가 VR 뮤직 라이브'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송됐다. 해당 영상은 추후 지니와 올레TV모바일 앱에서 VOD로도 볼 수 있다.

KT 미래사업개발TF 이미향 상무는 "공간을 뛰어 넘는 VR 중계를 통해 어디서나 자기만의 미디어 환경을 가질 수 있는 새로운 미디어 세상이 열릴 것"이라며 "KT는 지금까지 확보한 VR 역량을 활용해 실감형 VR 공간 미디어 사업 등 다양한 VR 서비스를 출시하고 운영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석근기자 feelsogoo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나인뮤지스A 신곡발표 쇼케이스 VR 중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