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르노삼성, 동반성장지수 2년 연속 우수 등급 획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속적인 상생 노력 결실"

[이영은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15년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에서 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동반성장위원회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동반성장지수를 계량화한 지표를 2011년부터 매년 발표하고 있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협력사 체감도 조사 부문에서 9.08의 가점을 받아 상생노력에 대해 협력사의 큰 호응과 지지를 받고 있음을 정량적으로 증명했다"고 말했다.

성과공유제, 해외 판로지원, 민관공동투자기술개발펀드, 인력개발 및 교류 지원, 온실가스 감축 및 에너지 절약 지원 등의 가점 항목에서 협력사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전체 협력사의 르노삼성차 관련 매출은 1조7천200억원으로 전년 대비 25.3% 증가했다. 르노삼성을 통하지 않고 직접 르노-닛산 얼라이언스로 납품한 수출액 역시 6천800억원으로 전년 대비 34% 이상 증가했다.

아울러 르노삼성은 자동차업계에서 유일하게 중소 부품 협력사의 기술개발을 위해 100억원 규모의 민·관협력펀드를 조성해 오고 있다.

황갑식 르노삼성 구매본부장은 "뛰어난 상생 능력이야말로 최고의 경쟁력"이라며 "국내 자동차 산업 발전을 위해 더욱 동반성장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르노삼성, 동반성장지수 2년 연속 우수 등급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