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현대차, '모터스튜디오 고양' 2017년 초 개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축구장 8.7배, 국내 최대 규모 자동차 체험 시설…현대차 세번째 체험 공간

[이영은기자] 현대자동차가 2013년부터 개발에 돌입한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을 내년 초 개관한다고 9일 밝혔다.

경기도 고양시에 건립 중인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체험 시설인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2014년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을 시작으로 2015년 '현대 모터스튜디오 모스크바'에 이은 현대차의 세 번째 브랜드 체험 공간이다.

현대차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각 지점마다 고유한 테마를 적용해 특색을 살려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이 자동차 문화와 예술을 통해 브랜드를 느낄 수 있도록 한 공간이라면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자동차의 즐거움을 발견하는 '자동차 문화 공간'이라는 테마로 운영된다.

특히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자녀를 동반한 가족들 또는 20~30대의 젊은 세대들이 친구들과 함께 놀이공원에 가듯 여가를 보낼 수 있는 문화 시설로 더 많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자동차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에 따르면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부지면적 1만6천719㎡ 공간에 지하 5층, 지상 9층 규모로 킨텍스, 자유로와 인접한 지리적 이점으로 방문객들에게 편리한 접근성을 제공한다.

오스트리아의 유명 건축사 'DMAA'에서 설계한 것으로, 하늘에 떠 있는 듯한 디자인 콘셉트로 지상 1,2층의 외부를 통유리로 둘러 건물의 3층부터 우주선처럼 공중에 떠 있는 듯한 효과를 내, 고양의 새로운 랜드 마크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향후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는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여주는 특별한 전시 공간을 운영하며, 이 외에도 테마 시승 프로그램, 서비스 센터, 이벤트 공간, 식음시설(F&B), 브랜드 숍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동반자가 되겠다는 장기적 비전이 결집된 곳"이라며 "향후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 '모터스튜디오 고양' 2017년 초 개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