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프리미엄 소형 오픈카" 뉴 MINI 컨버터블 공식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세대 완전변경 모델…"오픈에어링의 즐거움"

[이영은기자] 소형차 브랜드 미니(MINI)가 3세대로 풀체인지(완전변경)된 '뉴 미니 컨버터블'을 공식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뉴 미니 컨버터블은 컴팩트 부문 최초이자 유일한 프리미엄 오픈탑 모델이다. 금번 새롭게 출시한 모델은 3세대 차체를 기반으로 향상된 승차감과 실내공간, 컨버터블 특유의 역동성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전자동 소프트톱은 30㎞/h 이하에서 여닫을 수 있고, 선루프 기능은 속도와 관계없이 작동한다. '올웨이즈(Always) 오픈 타이머' 기능은 소프트톱을 완전히 오픈한 주행 시간을 기록해주고, 외부 온도를 비롯한 정보들을 다양한 그래픽 애니메이션으로 모니터에서 표시해 운전의 즐거움을 더한다.

뉴 MINI 컨버터블은 MINI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2종류의 가솔린 엔진을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스텝트로닉 6단 자동 변속기, 스포츠 자동 변속기가 적용됐고, 내장형 액티브 롤 바는 차량 전복 등 위급 상황이 되면 양쪽 고강도 알루미늄 재질의 브라켓이 150m/s 이내에 작동되어 탑승자의 안전을 지켜준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뉴 미니 쿠퍼 컨버터블 모델은 3 기통 가솔린 엔진을 장착하고 있으며,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22.5kg·m의 힘을 갖췄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8.7초가 걸리며 최고속도는 206km/h다.

4기통 엔진이 장착된 뉴 미니 쿠퍼 S 컨버터블은 최고출력 192마력, 최대토크 28.6kg·m,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7.1초가 걸린다. 최고속도는 228km/h.

뉴 미니 컨버터블의 외장 컬러는 미니 최초로 적용된 '캐리비안 아쿠아 메탈릭' 컬러를 포함한 총 6개의 컬러 선택으로 다양한 개성 연출이 가능하다. 판매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를 반영해 쿠퍼 컨버터블 4천190만 원, 쿠퍼S 컨버터블 4천680만 원이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프리미엄 소형 오픈카" 뉴 MINI 컨버터블 공식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