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씨젠, 포르투갈에 인유두종바이러스 제품 수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자궁경부암 예방을 위한 HPV DNA 검사 제품 입찰 성공

[김다운기자] 씨젠이 글로벌 기업들을 제치고 포르투갈 국립암연구센터 인유두종바이러스(HPV) DNA 검사 제품 입찰에 성공했다.

씨젠은 포르투갈 국립암연구센터(IPO PORTO)가 실시한 2016년도 HPV DNA 검사 제품 입찰에서 수주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이번 수주로 씨젠은 자궁경부암 분자진단 제품인 'Anyplex™Ⅱ HPV HR'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씨젠의 'Anyplex™Ⅱ HPV HR'은 포르투갈 국립암연구센터에서 요구하는 제품의 성능과 품질, 가격 등 모든 기준을 충족하는 최적의 제품으로 선정됐다는 설명이다.

특히 경쟁 제품들은 고위험군 HPV의 유무만 알아낼 수 있는 반면 씨젠의 제품은 한 번의 검사로 HPV 16형, 18형을 비롯해 14종의 고위험군 HPV 세부 유전자형까지 모두 밝힐 수 있어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포르투갈은 자궁경부암 예방을 위해 국가 차원에서 적극 나서고 있는 나라로 향후 국가 프로그램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포르투갈 국립암연구센터는 국가 프로그램을 주관하는 기관으로, 씨젠은 이번 입찰 성공으로 포르투갈 국가 프로그램은 물론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내 여러 입찰에서도 유리한 고지를 차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씨젠 천종윤 대표는 "이번 입찰에 많은 다국적 기업들이 참여했으나, 씨젠의 동시 다중검사 제품이 우수성을 인정받아 최고점으로 입찰에 성공했다"며 "포르투갈 국립암연구센터의 제품 도입 결정이 모범사례가 되어, 향후 유럽 전역으로 사용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씨젠, 포르투갈에 인유두종바이러스 제품 수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