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엠게임 '바둑:승부의신' 출시…20년 노하우 담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세돌 9단 vs 알파고 대국 생중계 예정

[문영수기자]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모바일 게임 '바둑: 승부의신 포 카카오(이하 승부의신)'을 구글플레이에 출시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승부의신은 19세 이상 성인 이용자를 겨냥한 바둑 게임으로 카카오톡에 등록된 친구들과 실시간 대국을 즐길 수 있다. 19줄로 구성된 정통 바둑은 물론, 9줄 바둑 모드와 같은 미니 게임도 마련돼 있다.

국내 모든 프로기전 및 세계대회, 해외기전 등 프로 바둑기사들이 펼치는 대국을 생중계로 즐길 수 있는 곳도 이 게임만의 특징. 회사 측은 프로 기사들의 대국을 관람하며 승리를 예측하는 베팅 기능도 탑재했다.

엠게임은 1997년 '넷바둑' 등 현재까지 서비스 중인 바둑 게임의 개발 및 서비스 노하우를 십분 살려 승부의신을 흥행시킨다는 계획이다. 특히 오는 3월 9일부터 펼쳐지는 이세돌 9단과 인공지능(AI) 컴퓨터 '알파고'와의 모든 대국을 승부의신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엠게임 멀티플랫폼사업본부 김산호 실장은 "승부의신은 온라인 바둑 문화를 선도해 온 엠게임 바둑게임의 콘텐츠를 모바일 환경에 맞게 구현한 게임"이라며 "친구와의 대국은 물론,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프로 바둑기사들의 대국을 감상하거나 승리를 예측할 수 있다"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엠게임 '바둑:승부의신' 출시…20년 노하우 담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