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국순당 아이싱, 국내외 누적 판매 1천800만 캔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젊은 층 입맛 맞춰 스테디 셀러로 육성"

[장유미기자] 국순당 '아이싱'의 국내외 누적 판매 수량이 1천800만 캔을 돌파했다.

21일 국순당은 아이싱이 지난 2012년 8월 출시 이후 40개 월만인 지난 18일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 1천800만 캔을 돌파, 총 1천808만4천 캔이 판매됐다고 발표했다.

국순당 관계자는 "아이싱이 꾸준히 인기를 얻는 것은 기존과 달리 쌀을 발효시킨 후 새콤한 자몽과즙을 첨가, 맛과 탄산이 조화를 이뤄 젊은 층 입맛을 사로잡았기 때문"이라며 "저도주 트렌드에 따라 알코올 도수를 4%로 낮춰 기존 막걸리 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것도 인기 요인"이라고 말했다.

아이싱은 해외에서도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아이싱은 지난 2013년 1월 첫 수출을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약 25 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특히 아이싱은 2013년 벨기에서 열린 주류품평회에서 별2개, '2014 브라질 세계식품박람회'에서 혁신제품에 선정된 바 있다. 올해도 76회 로스엔젤레스 국제와인 대회를 비롯한 각종 해외주류품평회에서 8개의 메달을 수상했다.

국순당 박민서 팀장은 "아이싱은 주류시장에서 탄산과 열대과즙을 첨가한 저도주 제품이란 새로운 카테고리를 형성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 젊은 층의 입맛과 감각에 맞춰 스테디 셀러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순당 아이싱, 국내외 누적 판매 1천800만 캔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