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넥센타이어, 美 컨슈머리포트 평가서 우수성능 입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사계절용 'N5000 Plus', 겨울용 '윈가드 윈스파이크' 품질 인정

[이영은기자] 넥센타이어는 자사 타이어 제품들이 미국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Consumer Reports)로부터 '베리 굿'(Very Good) 등급을 받는 등 우수 성능을 입증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컨슈머리포트는 미국 내 판매되는 제품을 대상으로 성능 테스트를 실시해 발표하는 유력 소비자 전문지이다.

금번 타이어 테스트는 넥센타이어를 비롯해 글로벌 톱 브랜드의 제품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사계절용 타이어 16개 제품과 겨울용 타이어 21개 제품들이 마른 노면 및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 조정안정성, 수막현상, 승차감, 소음 등 다양한 항목으로 평가됐다.

베리 굿 등급을 받은 제품은 'N5000 Plus'와 '윈가드 윈스파이크(Winguard Wonspike)'다. N500 Plus는 연비 강화를 위한 낮은 회전저항과 긴 마모수명에서, 윈가드 윈스파이크는 눈길 견인력과 수막현상에서 각각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N5000 Plus는 국내 ‘엔페라 AU5’와 동일한 제품으로, 차세대 비대칭 패턴 기술적용으로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 최적의 주행성능을 구현해 제동과 핸들링, 소음, 마모에 탁월한 고성능 타이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윈가드 윈스파이크는 V형 패턴과 사이프 및 블럭 배열을 최적화해 눈길 및 얼음 노면에서 핸들링 및 견인력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디자인에서도 가치를 인정 받은 제품이다.

한민현 넥센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 부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우수한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개발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센타이어, 美 컨슈머리포트 평가서 우수성능 입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