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매직마이크로, 코스닥 이전상장 승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반도체 리드프레임과 LED 패키지 제조 전문기업

[김다운기자] 발광다이오드(LED) 및 반도체용 리드프레임과 LED 패키지 제조 전문기업인 매직마이크로가 코스닥 이전상장을 위한 승인을 받았다고 16일 발표했다.

매직마이크로는 지난 2013년 12월 코넥스 시장에 상장한바 있다.

지난 2006년 8월에 설립된 매직마이크로는 반도체, TV, 휴대폰 등 각종 IT 디스플레이용 제품 및 자동차, 조명의 LED 제품의 핵심소재인 리드프레임과 패키지를 생산하는 업체다.

리드프레임이란 칩을 올려 부착하는 금속 기판으로 칩과 외부 회로를 연결해주는 전선(리드) 역할과 패키지를 전자회로 기판에 고정시켜 주는 버팀대(프레임) 역할을 수행하는 구조재료를 말한다.

매직마이크로는 지속적인 성장동력 발굴 및 사업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2014년 LED용 패키지 제조사업을 시작했다. LED 패키지는 LED칩을 기계적, 환경적, 전기적 위험요소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하며 효율적인 광 제어, 열 방출 등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매직마이크로의 LED 패키지 사업은 LED 핵심소재·부품인 리드프레임 사업과의 연계 시너지가 기대되고 있으며, 2015년 하반기부터 패키지 관련 사업의 본격적인 매출이 예상된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매출액 533억원, 영업이익 27억원, 당기순이익 34억원을 기록했다.

이번 승인이 확인됨에 따라 매직마이크로는 조만간 금융감독원과 한국거래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매직마이크로, 코스닥 이전상장 승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