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스트스프링운용, 뱅크론펀드 2천억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뱅크론 펀드 운용사 가운데 최대 규모

[김다운기자]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은 지난해 5월26일 설정된 미국 뱅크론 펀드에 1천580억원이 유입되는 등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이 운용하는 전체 뱅크론 펀드 수탁고가 2천억원을 돌파했다고 3일 발표했다.

펀드평가사 제로인에 따르면 3일 기준 '이스트스프링 미국 뱅크론 특별자산자투자신탁(H)[대출채권]' 펀드가 설정 이후 약 10개월여 만에 수탁고 1천580억원을 기록했다.

미국 뱅크론 펀드보다 약 1개월 앞서 출시된 423억원 규모의 '이스트스프링 유럽뱅크론 사모특별자산투자신탁' 펀드를 포함해,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이 운용하는 전체 뱅크론 펀드 운용규모가 총 2천억원을 돌파했다.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은 업계 뱅크론 펀드 운용사 가운데 최대 운용규모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스트스프링 미국 뱅크론 특별자산 펀드는 뱅크론 개별 펀드 가운데 가장 큰 수탁고를 올리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스트스프링 미국 뱅크론 펀드는 연초 이후 2.1% 수익률을 기록하는 등 올해 안정적인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투자등급 미만에 속하는 기업들이 은행 등 금융기관을 통해 조달하는 대출채권인 뱅크론은 주로 기업의 자산을 담보로 대출이 이뤄지기 때문에 다른 부채보다 우선적으로 상환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선순위 담보 대출채권(시니어론)으로 불리기도 한다.

또한 일반 채권과 달리 주로 3개월 만기 리보 금리에 연동되는 변동금리부 대출채권이기 때문에 금리 상승시 추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은 이 펀드의 외화자산에 대한 운용을 미국 현지 계열 운용사이자 미국 뱅크론 운용에 정통한 PPM 아메리카에 위탁 운용하고 있으며, 2015년 상반기 중 미국 달러화 표시 미국 뱅크론 펀드를 출시할 계획이다.

예병용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 마케팅 본부장은 "투자자들이 저금리 상황과 미국 금리인상을 앞두고 뱅크론 펀드에 대한 투자를 늘려가고 있다"며 "미국 뱅크론 펀드가 설정 이후 안정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는 만큼, 향후 뱅크론 펀드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스트스프링운용, 뱅크론펀드 2천억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