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문재인 "朴정부 2년, 민생파탄과 분열의 시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朴정부, 나라에 돈 없다지만 정권 무능과 무책임이 본질"

[조석근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사진) 대표가 "박근혜 정부 2년은 서민경제 파탄, 분열과 반목의 2년"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오는 25일로 취임 2년을 맞는 박 대통령의 국정 노선에 대해 '강공 드라이브'를 예고한 것으로 해석된다.

문 대표는 23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박근혜 정부 2년 평가 토론회'에 참석해 "새누리당 집권 7년 동안 위기가 아닌 게 없다"며 "박 대통령의 집권 후 되돌아온 것은 서민경제 파탄과 국론 분열의 연속"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문 대표는 특히 민생경제와 관련해 "13월의 세금으로 뿔난 봉급생활자들, 삶의 무게에 짓눌린 50대 가장들, 취업난에 꿈을 접는 청년들, 희망이 보이지 않는 자영업자와 주부들, 노후 준비 걱정이 태산인 어르신들 등 한결같이 먹고 살기 힘들다고 토로하고 있다"며 박근혜 정부를 강도 높게 비판했다.

그는 "지난 대선 당시 박 대통령이 경제민주화, 복지, 사회대통합을 약속했지만 재벌·대기업 중심의 경제정책이 이어져 사회 양극화는 날로 심화되고 있다"며 "박근혜 정부가 나라에 돈이 없다고 변명하지만 본질은 정권의 무능과 무책임"이라고 지적했다.

국정원과 군 사이버사의 대선개입과 비선실세 국정개입 의혹에 대해서도 "이 땅의 민주주의와 헌정 질서가 처참히 무너져 내렸다"고 성토했다.

또한 "박 대통령이 수첩인사와 부실인사를 고집하면서 국정혼란을 자초했고, 국민과의 약속을 번번이 뒤집어 정치에 대한 불신을 심화시켰다"며 "박 대통령의 오만과 독선으로 정치는 실종되었고 국민들은 둘로 나뉘어 대립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문 대표는 "새정치연합이 서민과 중산층의 삶을 책임지는 '유능한 경제정당'으로서 정부와 여당을 견제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내겠다"며 "시대정신인 경제민주화, 복지 확대, 한반도 평화를 실천해 정의로운 복지국가를 만들 것"이라고 말해 2·8 전당대회 당 대표 경선 과정에서 제시한 비전을 재확인했다.

이날 토론회는 새정치연합 정책위원회와 민주정책연구원 주최로 이뤄졌으며 김진표 전 부총리, 동국대 대외교류연구원 유용화 책임연구원, 한국정치아카데미 김만흠 원장, 한겨레신문 성한용 선임기자, 홍익대 전성인 교수가 토론자로 참여했다.

조석근기자 feelsogoo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재인 "朴정부 2년, 민생파탄과 분열의 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