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봄맞이, 앱이 있어 더 즐겁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어느 새 3월. 봄 기운이 조금씩 우리 몸을 휘감아온다. 아침 저녁 바람은 아직 차갑지만 한 낮 햇살은 봄볕이다. 봄기운을 타고 나들이 준비를 하는 이들부터, 봄맞이 집단 단장을 준비하는 이들 모두에게 도움이 될만한 앱을 모아봤다.

글| 정미하 기자 사진| 각사 제공  

◆ DIY 리폼의 고수

첫 화면을 열면 홈데코, 핸드메이드, 공예디자인, 홈패션, 아이용품 등 카테고리별로 정리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주요 기능 중 DIY리폼 칼럼을 이용하면 리폼 마니아가 작성한 리폼 혹은 인테리어 관련 글을 매일 접할 수 있다. 

'우리 집 꾸미기 코너'는 일반 회원들이 인테리어 관련 정보를 나누는 공간이다. 마니아가 작성한 칼럼을 읽다가 마음에 드는 글을 발견했다면 스크랩 기능을 사용해, 필요할 때마다 꺼내볼 수 있다. 

지원기종: 아이폰/ 가격:무료/ 경로: 앱스토어→라이프 스타일 

◆ 폼나게-인테리어 전문앱  

'스페이스 포토' 메뉴에서는 인테리어 시공이 이뤄진 사례를 구경할 수 있다. 거실, 주방, 욕실, 침실, 아이 방, 서재, 베란다와 같은 가정집부터 사무실, 상가 등 상업공간 등을 포함해 총 11개 카테고리별로 인터리어 시공이 이뤄진 현장 사진을 볼 수 있다. 

'프로덕트' 메뉴를 누르면 가구, 조명, 침구, 주방용품, 욕실용품, 커튼부터 소품, 벽지, 장판 등 총 12개 카테고리의 인테리어 관련 상품을 구경할 수 있고, 구입할 수도 있다. 

또한 '좋아요'를 눌러 마음에 드는 시공 사례를 모아둘 수도 있다. ‘사고싶어요'를 클릭한 뒤 구매하고 싶은 상품을 선택하고, 때에 따라 할인된 가격에 구매도 가능하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아이폰/ 가격:무료/ 경로:구글플레이→쇼핑 

◆ 내 손 안의 덕수궁   

다양한 사용자층을 고려해 일반모드, 인물모드, 퀘스트모드 등의 관람모드를 제공한다. 

이외에 문화재주변 관광, 음식, 숙박, 행사정보를 제공하며 위치기반으로 현 위치를 확인해 관광지 길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버전이 있어 한국을 찾은 관광객에게도 유용한 앱이다. 수화 동영상도 제공해 장애인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앱 출시 이후 덕수궁 관람객이 16% 넘게 증가했으며, 관람객 만족도는 80% 가량이다. 주변 상점 매출 역시 향상되는 등 반응이 좋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 가격: 무료/ 경로: 구글플레이→여행 및 지역정보

◆ 어디갈까  

사용자들이 남긴 행사나 축제 후기를 올릴 수도 있어 단순한 정보 제공 앱을 넘어 커뮤니티로도 쓸 수 있는 앱이다. 

여기에다 내비게이션 기능이 갖춰져 있어, 목적지까지 안내를 받을 수도 있다. 현재 위치를 바탕으로 거리별 여행지, 축제, 문화공연을 살펴볼 수도 있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가격:무료경로:구글플레이→여행 및 지역정보  

◆ 봄나들이 도시락 만들기  

도시락 메뉴를 선택하면 필요한 재료가 표시되고, 만드는 방법을 순서별로 살펴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참치 계란말이 샌드를 택하면 계란, 우유, 빵가루, 참치, 완두콩, 케첩 등 필요한 재료가 표시된다. 여기에 순서별로 조리법이 안내된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 가격:무료/ 경로:구글플레이→라이프스타일  

◆ 엔페로 자전거(Antphero Bike)  

계기판은 현재 주행 상태를 표시해주고, 경로 맵은 현재 경로를 지도 위에 표시한다. 그래프는 현재 주행 데이터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외에 사진과 메모 기능을 이용해 풍경을 기록하는 것도 가능하다. 코스 이탈 정보, 세부 고도 확인도 할 수 있다. 

코스 기록을 쉽게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코스 기록을 PC에 옮길 필요없이, 클릭 한번으로 엔페로 사이트(www.antphero.com)에 업로드 혹은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지원기종: 안드로이드/ 가격:무료/ 경로:구글플레이→건강·운동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봄맞이, 앱이 있어 더 즐겁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