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네이버TV캐스트, 한예종 졸업영화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내외 단편영화제 수상작 등 30여점 우선 선보여

[정미하기자] 그동안 오프라인 영화제를 통해서만 공개됐던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졸업영화를 온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대표 김상헌)와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원장 편장완)은 협약을 맺고, 네이버TV캐스트 내에 한예종 영상원 채널을 신설해 졸업영화를 공개한다고 4일 발표했다.

한예종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 예술인들을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국립예술대학이다. 나홍진(영화 '추적자'), 이정범(영화 '아저씨'), 김병서 (영화 '감시자들') 등 국내 유명 영화 감독들을 배출했다.

네이버TV캐스트는 우선 지난 2011년과 2012년 한예종 영상원 졸업영화제 출품작 중 심사위원 및 교수 추천으로 선정된 30여편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예종 영상원은 앞으로도 네이버를 통해 졸업작품을 꾸준히 공개해나갈 예정이다.

편장완 한예종 영상원장은 "이번 협약은 이용자들이 평상시에도 단편영화를 손쉽게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학생들이 대중으로부터 자신의 작품을 평가 받는 새로운 기회를 갖게 되면서, 더욱 강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작품 활동에 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한성숙 서비스 1본부장은 "네이버의 대학별 졸업전시회 채널이 학생들의 작품을 자유롭게 소개하고, 포트폴리오를 공유하는 공간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용자가 독립영화를 언제 어디서든 감상하면서 더욱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미하기자 lotus@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TV캐스트, 한예종 졸업영화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