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U+, 올인원 가전 '홈보이 G패드'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G패드에 마크레빈슨이 튜닝한 스피커 스테이션 도입

[정미하기자] 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이 전화·오디오·TV 등 디지털 가전의 다양한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홈보이(HomeBoy) G패드'를 출시한다고 16일 발표했다.

'홈보이 G패드'는 지난해 8월에 선보였던 홈보이의 두 번째 모델로, 기존 삼성 태블릿이 아닌 LG전자의 'G패드'를 채택했다. 또한 LG전자와 협업을 통해 최고급(하이엔드) 오디오의 거장 마크레빈슨이 튜닝한 스피커 스테이션을 도입했다.

홈보이 G패드는 60개의 실시간 방송채널을 제공하는 고화질TV(HDTV), 드라마 및 영화 주문형비디오(VOD), Mnet의 320만여곡의 음원, 1만권의 이북(e-book), 2천여편의 영어·한글 동화를 제공한다.

세컨드TV 등 IPTV와 연동한 융합서비스와 스마트폰으로 집 내부를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홈CCTV, 내비게이션 등의 기능은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초·중·고 자녀를 둔 고객을 위한 교육용 콘텐츠와 요금제가 새로 도입됐다. 기본료를 포함해 월 1만4천원에 EBS강의 및 방송 등 9만여개의 교육 콘텐츠를 모두 볼 수 있는 'EBS홈스쿨' 서비스가 도입됐다.

EBS홈스쿨 서비스를 이용하면 초·중·고 전 과정 인터넷 강의는 물론 성인을 위한 140만원 상당의 EBS프리미엄 영어강의, EBS TV 다시보기 등 프리미엄 교육서비스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다운로드한 콘텐츠는 무제한 시청이 가능하다.

또 '홈도서관' 서비스는 초·중·고 필독서 등 근현대 문학도서 5천여권과 세계명작 원서 5천여권 등 총 1만여권의 교양도서와 매월 인기 베스트셀러 10권이 e-book으로 무료로 제공한다.

'어린이 동화' 서비스는 세계명작 위인전 등 2천여권의 동화를 한글·영어·수화 버전의 동영상으로 제공해, 교양 및 영어학습서·동화전집을 구매해야 하는 주부들의 도서비용 부담을 덜어줄 것이라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LG유플러스는 또 자녀들의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 홈보이 G 패드의 사용시간을 제어할 수 있는 '부모안심' 앱을 제공한다. 부모안심 앱은 앱마다 사용시간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과 유해사이트 차단기능이 기본으로 제공한다. 또 신규 애플리케이션 설치시 사전에 등록한 핸드폰으로 문자(SMS)로 알려주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홈보이 G패드 요금은 총 6종이다.

월 기본료 7천원의 스탠다드 요금제는 TV시청과 도서 이용이 많은 고객에게 특화된 요금제다. HDTV의 60개 실시간 채널은 물론 TV 다시보기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홈도서관'에서 제공하는 1만 여권의 교양도서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프리미엄키즈 요금제는 월 9천원에 스탠다드 요금제의 기본 제공 서비스를 포함하여 홈CCTV, 어린이동화, 악기놀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어린 자녀가 있는 고객에게 적합하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동일요금인 프리미엄엔터 요금제는 Mnet의 320만여곡의 음원 서비스와 홈CCTV, 홈도서관이 무료로 제공된다.

월 1만1천원인 슈퍼 프리미엄 요금제는 모든 부가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LG유플러스 컨버지드홈 사업부장 안성준 전무는 "홈보이는 초고속 유무선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하나의 디바이스에서 콘트롤하는 올IP(All-IP) 서비스의 시작"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고객생활의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컨버지드홈 일등 사업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미하기자 lotus@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U+, 올인원 가전 '홈보이 G패드'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