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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 게임 과몰입, 전년대비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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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0.8%에서 올해 0.7%로 소폭 낮아져

[강현주기자] 청소들의 게임 과몰입 비율이 0.7%로 집계되며 지난해 대비 소폭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교육개발원에 의뢰해 전국 초등학교 4, 5, 6학년, 중학교, 일반고, 특성화고 1, 2, 3학년 학생 총 12만209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모바일, 비디오 등 게임 이용상 과몰입 실태를 조사한 결과 과몰입 비율이 감소했다고 19일 발표했다.

'과몰입군'은 지난해 0.8%에서 올해 0.7%로 감소했다. '과몰입 위험군'은 지난해 1.2%, 올해 1.2%로 변화가 없었다. '일반사용자군'은 2012년 92.6%에서 2013년에는 92.2%로 줄었다. '게임선용군'은 2012년 5.4%에서 2013년 5.9%로 증가했다.

학교급별로는 초등학교 과몰입군이 0.6%, 중학교 0.7%, 고등학교 0.8%로 학교 급이 높아질수록 과몰입군 비율이 증가했다. 특히 중학생의 경우 과몰입위험군이 1.5%로 초등학교 1.1%, 일반고 0.9%, 특성화고 1%보다 높게 나타났다.

지역별로는 특별시 과몰입군이 0.8%로 광역시 0.6%, 중소도시0.7%, 읍면지역 0.7%보다 높았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게임을 한다는 응답은 초등학생 80.8%, 중학생 75.6%, 일반고 학생 59.1%, 특성화고 학생 70.6%로 나와 특성화고를 제외하고는 학교급이 낮을수록 '스마트폰을 이용해 게임을 한다'는 응답 비율이 높았다.

스마트폰 게임을 가장 많이 하는 장소는 전체적으로 '집'이 78.8%로 가장 많았고, '지하철, 버스 등으로 이동할 때' 10.2%, '학교' 6.2%, '학원' 1.7% 순이다.

강현주기자 jjoo@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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