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응사' 최고의 1분…유연석 "끝날 때까지는 끝난게 아니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정우-고아라, 첫 키스로 새 국면 알려

[김양수기자] 쓰레기와 나정의 첫 키스로 새로운 국면을 알린 '응답하라 1994' 13화 '1만시간의 법칙'의 최고의 1분이 공개됐다.

지난 30일 방송된 tvN '응답하라 1994' 13화 '1만시간의 법칙' 편은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평균 시청률 9.6%, 순간최고 시청률 11.5%를 기록했다.

특히 이날 최고의 1분은 "끝날 때까지는 끝난 게 아니다"라는 칠봉이(유연석 분)의 내레이션이 등장하는 장면이 차지해 눈길을 끈다. 13화 후반부에는 특별출연한 김민종과 삼천포(김성균 분)가 나정(고아라 분)의 결혼식 축가를 부르는 장면에서 칠봉이 의미심장한 내레이션을 읊조리는 장면이다.

13화에서는 나정에게 고백하는 날을 D-day로 잡고 긴장과 설렘으로 하루 하루를 보내는 쓰레기(정우 분), 그런 쓰레기가 할 말 있다며 자신을 병원으로 부르자 예전 자신이 고백이 퇴짜 맞을 것 같은 불길한 예감으로 노심초사 하는 나정, 두 사람의 엇갈린 모습이 그려지면서 시청자들을 가슴 졸이게 만들었다. 우여곡절 끝에 마주한 두 사람은 횡단보도를 사이에 둔 채 미소를 주고 받았고, 늘상 그랬듯 팔을 벌려 안아달라는 사인을 보내는 나정을 본 쓰레기가 나정에게 한걸음에 달려가 기습 키스를 했다. 달콤한 키스로 자신의 마음을 전한 쓰레기, 짝사랑이 아닌 자신의 첫사랑이 이뤄지는 순간을 맞은 나정, 두 사람은 짜릿한 첫키스 후 그동안의 마음 고생을 씻는 듯한 행복한 미소를 주고 받아 보는 시청자들 마저 설레게 만들었다.

나정과 쓰레기의 본격 로맨스가 예고되고 있는 가운데, '나정바라기' 칠봉이는 자신의 멘토를 전설적 포수인 뉴욕 양키스의 요기베라로 꼽으며, "끝날 때까지는 끝난 게 아니다"라는 말을 가장 좋아한다고 말해 의미심장함을 자아냈다. 이런 칠봉이의 인터뷰를 TV로 보던 성동일 역시 "인생은 9회말 2아웃"이라며 칠봉이의 멈추지 않을 짝사랑에 힘을 더했다.

이외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동사무소 직원의 실수로 하루 전날 군입대 통보를 받고 망연자실하며 입대하는 해태(손호준 분)의 모습과 힘겹게 군생활을 하는 해태의 모습이 예고돼 해태의 군대 스토리가 어떻게 그려질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여자친구의 마음을 모르는 삼천포와 야속한 조윤진(민도희 분)의 티격태격은 2013년 현재에는 아내 윤진이 뭘 원하는 지 꿰뚫고 있는 모습으로 변해 사랑스러운 커플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한편, '응답하라 1994'는 전국팔도에서 올라온 지방생들이 서울 신촌 하숙집에 모이면서 벌어지는 파란만장한 서울상경기를 그린 20부작 드라마. 94학번 새내기들의 캠퍼스 생활을 주축으로, 농구대잔치, 서태지와 아이들 등 당시 신드롬을 일으킨 사회적인 이슈와 소품, 패션, 음악 등 추억을 자극하는 당시의 문화를 담아내며 특별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매주 금, 토요일 밤 8시 40분 방송.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응사' 최고의 1분…유연석 "끝날 때까지는 끝난게 아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