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U+, 집전화 넘어선 '올인원 가전' 홈보이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화로 TV보고 CCTV 기능에 다양한 콘텐츠까지

[허준기자] LG유플러스가 진화한 집전화 '홈보이'를 선보인다.

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는 22일 마포구 GS건설 모델하우스에서 신제품 출시 기자간담회를 열고 TV, 오디오, 전자책, 학습기, CCTV, 전화 등 디지털 가전 기기의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디바이스로 이용할 수 있는 '올인원' 가전 '홈보이'를 공개했다.

'홈보이'는 다양한 가전 기능을 통합해 한번에 제공하는 스마트홈 허브다. LG유플러스는 홈보이 출시를 계기로 이를 응용한 다양한 홈상품 출시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홈보이는 7인치 대화면과 하이엔드급 고음질 스피커 '홈보이 스테이션'을 통해 ▲46개 채널 실시간 방송 보기 ▲드라마 및 영화 VOD 서비스 ▲320만곡의 HD급 음원 서비스 ▲1만권의 e-book 서비스 ▲1천600여편의 영어 한글 동화 ▲32종류 악기놀이 등 가족 구성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홈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TV화면 그대로 터치로 제어할 수 있는 tv G 터치 리모콘 ▲세컨드TV와 폰to TV 서비스 등 IPTV와 연동한 다양한 융합 서비스 ▲스마트폰으로 집 내부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는 홈 CCTV ▲카카오톡 채팅, 영상 전화 등 커뮤니케이션 기능도 탑재됐다.

홈보이는 단말기와 스피커인 '홈보이 스테이션'을 포함해 기본 제공되는 서비스 구성에 따라 월 1만6천원부터 2만원까지 4종의 요금제로 이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홈 서비스를 하나의 디바이스에서 통합 제공함에 따라 홈보이가 기존의 가전제품들을 대체하는 신개념 디지털 가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강조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스마트홈 서비스를 지속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가정 내 AP와 연계해 집 밖에서도 가정의 가전 조명 전력 제어, 헬스케어 등이 가능한 토탈 홈솔루션 상품도 선보인다.

LG유플러스 컨버지드홈 사업부장 강현구 상무는 "홈보이 출시를 통해 모든 가전 기능이 하나의 디바이스에서 구현되는 스마트홈 시대를 시작하는 첫걸음을 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마트홈 상품을 추가로 출시하여 컨버지드 홈 시장을 적극적으로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U+, 집전화 넘어선 '올인원 가전' 홈보이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