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국내 첫 미스터리 게임 '회색도시’ 대체 뭐길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미스터리 게임이 처음 출시됐습니다. 이름도 미스터리한 '회색도시’인데요. 이 게임은 출시 직후 주요 포털 실시간 검색 순위 10위권에 오르내리면서 이용자들의 관심을 샀습니다. 출시 2주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 무료 게임 앱 순위 5위 권에 들면서 높은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고요. 이 게임은 그간 캐주얼 위주의 국내 모바일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불 가능성을 담고 있다는 점에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미스터리 게임 '회색도시’, 대체 무슨 게임일까요?

글| 이부연 기자 @boo 사진| 4시33분 제공

회색도시는 강북을 배경으로 한 살인사건으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캐릭터들이 마치 살아있는 것처럼 3D 모델링을 바탕으로 구현한 이 게임은 14인의 초호화 성우들이 참여해 영화를 보는듯한 생생한 음성까지 지원해 사실성을 높였습니다. 4부작으로 총 16편의 드라마로 꾸며졌으며, 20여명의 캐릭터가 펼치는 드라마틱한 전개가 압권입니다. 대화 안에 숨겨진 진실의 실마리를 찾는 과정은 마치 이용자 스스로가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가져다 줍니다.

회색도시의 개발사는 모바일 게임 '활’로 유명한 4시 33분입니다. 4시33분은 이 게임으로 제 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데요, 자신들만이 만들 수 있는 게임으로 이용자에게 즐거움을 주고자하는 이들의 노력이 이번에도 결실을 맺은 것 같습니다. 회색도시, 더운 여름 한 번쯤 빠져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내 첫 미스터리 게임 '회색도시’ 대체 뭐길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