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삼성전자, 세계 첫 LTE-A 스마트폰 내놨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갤럭시S4 LTE-A 출시…SKT부터 순차적 공급

[박영례기자] 삼성전자가 기존 LTE폰보다 2배 빠른 LTE-A(Long Term Evolution Advanced 스마트폰 '갤럭시 S4 LTE-A'를 세계 처음으로 출시했다. SK텔레콤을 시작으로 국내 이통 3사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LTE-A 서비스를 지원하는 '갤럭시 S4 LTE-A'(SHV-E330S)를 국내 출시한다고 26일 발표했다.

LTE-A는 2개의 다른 LTE 주파수 대역을 묶어 하나의 주파수 대역 처럼 이용하는 '주파수 집성 기술(Carrier Aggregation)' 방식을 이용해 기존 LTE보다 2배 빠른 차세대 이통서비스.

갤럭시 S4 LTE-A는 이를 지원하는 첫 스마트폰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0년 세계 첫 LTE폰 '크래프트', 2011년 세계 첫 LTE 스마트폰 '인덜지', 2012년 러시아 첫 LTE 스마트폰 '갤럭시 S3 LTE'에 이어 이번 '갤럭시 S4 LTE-A' 출시로 글로벌 시장내 LTE 기술 우위를 재차 입증하게 됐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세계 최초로 LTE-A를 시대를 여는 '갤럭시 S4 LTE-A 출시'로 삼성전자의 LTE 리더십을 전세계에 다시 한번 입증했다 "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LTE 단말기를 선보이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출시로 국내 소비자는 기존 LTE 보다 2배 빠른 속도로 웹서핑,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는 물론 유선 랜 보다 더 빠른 속도로 무선 데이터와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즐길 수 있다.

특히 갤럭시 S4 LTE-A에는 '이미지 온' 서비스가 첫 적용됐다. 이미지 온은 TV를 통해 방송됐던 동영상들의 1분 분량 영상 클립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웹 페이지에 나온 이미지의 패턴을 분석, 관련된 동영상을 재생해준다.

가령 월드컵에서 골을 넣는 장면을 캡쳐한 온라인 기사를 보다 관련 영상을 보고 싶을 경우, 클릭 한 번으로 해당 영상이 포함된 경기 장면을 감상할 수 있는 식이다.

또 '스마트 DMB'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고화질 DMB를 감상할 수 있는 기능도 특징. 기존 DMB 방송망과 추가적인 영상 데이터를 전송하는 통신망(3G, 4G LTE, 와이파이)을 활용해 일반 DMB 대비 4배 선명한 해상도로 방송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2.3 GHz 쿼드코어 AP, 풀HD 슈퍼아몰레드, 1300만 고화소 카메라, 126.7mm(5인치)등 최고의 하드웨어 성능과 사운드 앤 샷, S 트랜슬레이터, 그룹플레이 등 갤럭시 S4 만의 차별화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S4 LTE-A는 SK텔레콤을 통해 우선 출시되며 향후 KT, LGU+ 를 통해서도 출시가 될 예정이다. 색상은 블루 아크틱, 레드 오로라로 출고가는 90만원대.

한편, 삼성전자는 SK텔레콤과 함께 출시 이벤트를 통해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서 이탈리아 여행 기회를 제공하고, 고급 헤드셋과 갤럭시 S4 LTE-A 스페셜 액세서리 에디션 등을 증정한다. 또 LTE-A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 버스 등도 운영한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세계 첫 LTE-A 스마트폰 내놨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