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美 버라이즌 가입자, 아이폰 사려고 '들썩들썩'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안드로이폰 사용자 44% 아이폰 살 가능성 있어"

미국 버라이즌의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가운데 44%가 아이폰을 사기 위해 들썩거리고 있다고 포춘 인터넷판이 5일(현지시간) 시장조사기관 유샘프(uSamp)의 설문조사 자료를 인용해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버라이즌의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가운데 아이폰이 출시되는 오는 10일에 이를 살 가능성이 매우 높은 사람은 19%며 다소 가능성이 있다고 대답한 사람은 25%이다.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가운데 44%가 아이폰을 저울질하고 있는 것이다.

블랙베리 사용자 가운데는 들썩거리는 사람의 비중이 더 높았다. 가능성이 높은 사람이 32%이고 다소 가능성이 있는 사람이 34%여서 전체의 66%가 아이폰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것이다.

포춘 인터넷판은 이런 조사결과가 다소 낯설기는 하지만 이 조사결과가 정확한 것이라면 블랙베리에는 큰 문제가 아닐 수 없으며 안드로이드폰도 장벽에 부닥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조사에서는 특히 버라이즌의 안드로이드폰과 블랙베리 사용자 가운데 아이폰으로 옮길 가능성이 있다고 대답한 사람 중 24%가 버라이즌이 아이폰을 판매하는 첫날인 10일 이를 구매하기 위해 기꺼이 줄을 설 것이라고 대답했다.

AT&T의 아이폰을 소유한 사람 가운데 버라이즌의 아이폰을 살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대답한 사람은 8%였고 다소 가능성이 있다고 대답한 사람은 18%였다. 또 이렇게 대답한 사람 가운데 29%는 아이폰을 사기위해 첫날부터 줄을 설 것이라고 대답했다.

이번 조사는 버라이즌과 AT&T의 스마트폰 사용자 727명을 대상으로 샘플조사한 것이다.

/캘리포니아(미국)=이균성 특파원 gsle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美 버라이즌 가입자, 아이폰 사려고 '들썩들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