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수도권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 매주 최고치 경신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수도권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이 매주 최고치를 경신 중이다.

12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8월2주(9일 기준) 전국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에 따르면, 전국의 주간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은 전주(0.28%) 대비 0.02%포인트 상승한 0.30%를 기록했다. 서울은 지난주와 동일한 0.20%를, 지방 아파트는 0.20%에서 0.21%로 0.01%포인트 상승했다.

8월 2째주 주간 아파트 매매 및 전세가격지수  [사진=부동산원]
8월 2째주 주간 아파트 매매 및 전세가격지수 [사진=부동산원]

특히 수도권 아파트 상승률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던 지난주(0.37%) 보다 0.02%포인트 상승한 0.39%를 기록, 또다시 최고치를 경신했다. 이는 부동산원이 주간 통계 작성을 시작한 2012년 5월 이후 9년 2개월 만에 역대 최고 상승률이다.

여름 휴가철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속에 거래활동이 소폭 감소했지만, 상대적인 중저가 지역과 교통호재, 정비사업 기대감 등이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최고가 거래가 이어지고 있다.

서울 노원구(0.32%)는 하계동 구축과 공릉·월계동 위주로, 도봉구(0.28%)는 창·방학동 재건축 위주로, 중랑구(0.21%)는 면목·상봉동 중저가 위주로 신고가 거래됐다. 송파구(0.24%)는 정비사업 기대감이 있는 잠실동 재건축 위주로, 강남구(0.23%)는 압구정·도곡·대치동 위주로 상승했다.

전세가격도 여전히 높은 가격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학군 및 정비사업의 이주수요 등으로 전반적인 매물부족 현상이 지속되고 있지만, 휴가철을 맞아 거래 및 문의가 감소하며 상승폭이 소폭 축소됐다고 부동산원은 분석했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수도권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 매주 최고치 경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