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오늘의 전자 단신] 신일, '무선 물걸레 청소기' 출시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사진=신일전자]
[사진=신일전자]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신일, '무선 물걸레 청소기' 출시

신일전자가 바닥 물걸레 청소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무선 물걸레 청소기'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듀얼 스핀 헤드를 장착해 성능이 우수하다. 제품 헤드에 2개의 물걸레는 빠르게 회전하며, 바닥의 찌든 때는 물론 미세먼지와 얼룩을 깨끗하게 닦아낸다. 또 제품 헤드 내 물탱크를 갖춰 청소 중 필요한 양만큼의 물을 적절하게 공급한다.

무선 제품으로 코드 선의 제약 없이 집안 곳곳을 청소할 수 있으며,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해 장시간 사용 가능하다. 배터리 용량은 1천900mAh로 5시간 완충 시 최대 1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손잡이에 LED 램프가 있어 배터리 잔량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엔비디아, 전문가용 RTX A2000 GPU 공개

엔비디아가 세계 최대 컴퓨터 그래픽 컨퍼런스인 시그라프에서 표준 및 소형 폼팩터 워크스테이션을 위한 RTX A2000을 공개했다. RTX A2000은 가장 콤팩트하고 전력 효율적으로 설계된 GPU로, RTX 기술을 어디서든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로운 RTX A2000를 통해 전문가들은 현실감 넘치는 렌더링을 개발하고, 물리적으로 정확한 시뮬레이션을 제작하는 것은 물론 AI 가속 툴도 사용할 수 있다. RTX A2000는 오류수정코드(ECC) 기능과 6GB의 메모리 용량을 탑재했다.

◆소니코리아, 렌즈교환식 브이로그 카메라 ZV-E10 선봬

소니코리아가 새로운 렌즈교환식 데일리 브이로그 카메라 알파 ZV-E10을 출시한다. ZV-E10은 APS-C 타입의 약 2천420만 화소의 엑스모어 CMOS 이미지 센서와 비온즈 X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해 고감도에서도 높은 이미지 퀄리티를 제공한다. 다양한 화각의 렌즈를 결합해 활용할 수 있어 폭넓은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사진=소니코리아]
[사진=소니코리아]

별도 보정 없이도 피부 톤을 화사하고 자연스럽게 표현해주는 소프트스킨 기능과 버튼 하나로 배경흐림 기능을 적용할 수 있는 배경흐림(보케) 버튼, 제품 리뷰 시 유용한 제품 쇼케이스 모드 등의 기능이 탑재됐다. 약 343g의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사이즈로 더욱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촬영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엡손, 비즈니스 스캐너 렌털케어 서비스 출시 기념 프로모션

한국엡손(엡손)이 공식인증판매점인 휴니크 '올프린터'와 함께 엡손 비즈몰을 통해 스캐너 3종(DS-770II, DS-970, DS-32000)의 렌털 케어 서비스를 출시한다. '렌털 케어'는 제품 구매 부담은 줄이고 매월 합리적인 약정 금액으로 스캐너 임대와 무상 케어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가입 시 초기 제품 무상 설치를 지원하며 3년(36개월) 동안 소모품 교체를 비롯한 A/S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오는 9월 30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렌털케어 계약 고객에게는 초기 2개월 렌털 요금을 면제해준다. 또 렌털케어 서비스 가입 후 엡손 비즈몰에 포토 상품평을 작성하고 한국엡손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응모하면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브레빌, 커피머신·주방가전 최대 20% 할인 행사 진행

브레빌이 8월 한달간 여름 프로모션을 통해 커피머신, 주방가전 등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오라클 터치 BES990, 바리스타 터치 BES880, 전자동 브루워 BDC455, 바리스타 익스프레스 BES870, 스마트 오븐 BOV820, 스마트 그릴 BGR840, 토스트 셀렉트 럭스 BTA735, 소프트 탑 럭스 BKE735, 콜드 주서기 2종(BJE830, BJE430) 등 인기제품을 대상으로 백화점 내 직영매장에서 진행된다.

 [사진=브레빌]
[사진=브레빌]

브레빌이 지정한 '스페셜 할인 데이'를 이용하면 5%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단 스페셜 할인 데이는 제품별 추가 할인 적용 유무와 백화점 매장별 지정 날짜가 다르다.

◆마이크로칩, 미드레인지급 FPGA·FPGA SoC 출격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정적 전력 소비를 절반으로 줄이고 동급 디바이스 대비 최소한의 열 풋프린트와 최고 수준의 성능 및 컴퓨팅 역량을 제공하는 미드레인지급 FPGA(필드 프로그래머블 게이트 어레이)와 FPGA SoC(시스템온칩) 디바이스를 선보였다.

새로운 저밀도 폴라파이어 FPGA(MPF050T)와 폴라파이어 SoC(MPFS025T) 제품은 고속 FPGA 패브릭 및 신호 처리 기능, 가장 성능이 우수한 트랜시버, 2MB의 L2 캐시 및 저전력 DDR4(LPDDR4) 메모리를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 클래스 RISC-V 아키텍처 기반 프로세서를 갖췄다. 25K LE 멀티 코어 RISC-V SoC와 50K LE FPGA는 기존 마이크로칩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개발 가능성을 확대해준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신일, '무선 물걸레 청소기'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