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제13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결선, 10월 창원서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0월 9일 및 10일 개최

 [사진=한국e스포츠협회]
[사진=한국e스포츠협회]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한국e스포츠협회는 올해 '제13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이하 대통령배 KeG)' 전국 결선이 경남 창원시에서 개최된다고 11일 발표했다.

대통령배 KeG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협회가 주관하는 전국 단위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로, e스포츠 유망주 발굴과 아마추어 e스포츠 저변 확대를 목표로 한다. 2007년에 시작돼 2009년에 대통령배로 승격됐으며, 정부가 참여하는 전국 단위 대회로서 15년 동안 개최된 전세계 유일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다.

창원시는 지난 해 대통령배 KeG 전국 결선 개최지로 선정됐으나, 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해 온라인 및 원격으로 변경하고 순연 개최를 결정한 바 있다. 이에 협회와 창원시는 제 13회 대통령배 KeG 전국결선을 오는 10월 창원시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협회는 올해 원활한 대회 대최를 위해 지난 10일 지역 본선에 참여하는 전국 지자체 담당자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진행했다. 지자체 간담회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서울 마포구 e스포츠 명예의 전당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했으며, 전국 결선의 경기장 및 참가자 숙소 현장 실사는 별도로 추진하지 않고 지난해 현장 실사 자료로 대체했다.

올해 개최되는 제13회 대통령배 KeG는 7월 말부터 9월 중순까지 각 지역 본선이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돼 각 지역 대표를 선발하고, 선발된 지역 대표들은 창원시에서 10월 9일과 10일 양일간 열리는 전국 결선에 참여해 대통령상과 우승 트로피를 두고 경쟁하게 된다. 대회 종목, 상금, 세부 일정 등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13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결선, 10월 창원서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