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오세훈 시장 "박원순 피해자 업무복귀 챙기겠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다예 인턴 기자]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사건 피해자 측이 이번 재보궐선거에서 당선된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공식 면담을 요청하겠다고 8일 밝혔다.

피해자의 법률대리인인 김재련 변호사는 오세훈 시장 자정경 당선 소감을 발표할때 이 "피해자 업무 복귀를 잘 챙기겠다"고 언급한 것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피해자는 김 변호사를 통해 "당선 확실 연설 때 그동안의 힘든 시간들이 떠올라 가족들이 함께 울었다"며 "잊지 않고 말씀해주시고 잘 살펴주신다니 감사드린다"고 심경을 전했다.

제38대 서울특별시장에 당선된 오세훈 시장이 8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참배를 마치고 이동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취재단]
제38대 서울특별시장에 당선된 오세훈 시장이 8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참배를 마치고 이동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취재단]

피해자 측은 지난달 17일 '서울시장 위력 성폭력 사건 피해자와 함께 말하기'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 상황에서 본래 선거가 치러지게 된 계기가 많이 묻혔다고 생각한다"며 "피해 사실을 왜곡하고 상처 줬던 정당에서 시장이 선출됐을 때 저의 자리로 돌아갈 수 없을 것이란 두려움이 든다"고 호소했다. 기자회견 후 피해자를 '피해호소인'으로 지칭했던 고민정·남인순·진선미 민주당 의원은 박영선 후보 캠프에서 하차했다.

피해자는 현재 휴직 상태로 서울시 인사과와도 직접적인 연락은 되지 않고 법률 대리인을 통해 의사를 전달하고 있는 상황이다. 오 시장은 당선이 확실시된 이 날 새벽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 개표상황실을 찾아 "이번 선거의 원인이 전임 시장의 성희롱이었다. 피해자분이 우리 모두의 아들·딸일 수 있다"며 "오늘부터 편안한 마음으로 업무에 복귀해서 열중할 수 있도록 제가 잘 챙기겠다. 구체적인 사정을 먼저 파악해야 (피해자가) 업무에 집중하는 환경을 어떻게 만들지 답이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이다예 인턴 기자(janaba@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세훈 시장 "박원순 피해자 업무복귀 챙기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