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우버-티맵모빌리티 합작사 '우티' 공식 출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대표직에 톰 화이트 우버 한국총괄 내정

[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글로벌 차량공유 서비스 기업 우버와 SK텔레콤 자회사 티맵모빌리티의 '모빌리티 동맹'이 본격화한다.

1일 우티 유한회사(UT LLC)가 공식 출범했다.

우버와 티맵모빌리티의 합작사인 '우티'가 1일 공식 출범했다. [사진=우버]
우버와 티맵모빌리티의 합작사인 '우티'가 1일 공식 출범했다. [사진=우버]

우티 최고경영자(CEO)는 톰 화이트 우버 한국 총괄이 내정됐다. 톰 화이트 대표 내정자는 2015년 우버에 입사해 호주, 베트남, 일본, 한국 등에서 사업을 맡으며 우버의 글로벌 성장을 주도했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SK 출신의 오명훈 총괄이 맡는다. 오 CFO는 2001년 SK 그룹에 입사해 SK텔레콤 및 SK홀딩스에서 IR, 글로벌 M&A 업무를 수행하고 터키 지사장 등을 역임한 글로벌 재무 전문가다.

우티는 올해 중순 우버택시와 티맵택시를 통합한 새로운 서비스와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 택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합리적인 운임체계, 승객과 기사들의 안전을 보장하는 기능 등을 적용한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도 계획 중이다.

통합 서비스가 나오기 전까지는 지금과 동일하게 우버와 티맵모빌리티가 제공 중인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톰 화이트 대표 내정자는 "우버의 탁월한 기술력과 글로벌 전문성이 티맵모빌리티의 뛰어난 맵핑 서비스로 구성된 네트워크와 결합한다면 우티는 국내에서 새로운 차원의 서비스와 혁신을 승객과 드라이버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지혜 기자(ji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버-티맵모빌리티 합작사 '우티' 공식 출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