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마트, 3Q 영업익 전망치 상회...목표가↑-신한금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12일 이마트에 대해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전망치를 상회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8만원에서 21만원으로 상향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마트의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0.1% 증가한 1천512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시장 전망치인 1천249억원을 20% 이상 상회한 '깜짝 실적'이다.

박희진 신한금융투자 연구위원은 "전 부문에서 고른 실적 개선세가 전개된 가운데 예상 대비 흐름이 두드러진 부문은 트레이더스와 온라인, 이마트24였다"며 "트레이더스 부문의 영업이익률은 3% 후반대를 회복했고 이마트24 영업이익은 사상 첫 흑자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실적 개선 흐름은 4분기에도 계속될 것이란 평가다. 박 연구위원은 "4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732억원 흑자전환이 전망된다"며 "기존점 반등과 더불어 4분기 마트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435억원으로 약 3년만의 증익이 예상된다"며 "트레이더스 영업이익은 226억원, 온라인 적자는 6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0억원 가량의 개선이 전망되는데 비용 흐름 상 가변 요소는 존재하나 3분기 비용 추이 감안 시 당분간 온라인 부문 손익 개선 방향에 대한 우려는 없다"고 짚었다.

박 연구위원은 "마트 저점, 온라인 성장, 연결기준 손익 개선이 숫자로 확인되고 있다"며 "온라인 부문의 경우 성장성 확보와 더불어 적자 폭 축소도 진행 중인 데다 마트 업태 구조조정으로 기존점에 대한 가시성도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실적과 함께 발표된 배당정책(최소 주당 배당금 2천원, 향후 3년간 배당재원은 영업이익 기준 15% 적용) 감안 시 주가 매력도는 충분하다"고 밝혔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마트, 3Q 영업익 전망치 상회...목표가↑-신한금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