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롯데하이마트,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지역사회 상생 앞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협약식…2천600만원 상당 난방가전 지원

롯데하이마트는 11일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서 재단과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는 11일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서 재단과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농어촌과의 상생 강화에 나선다.

롯데하이마트는 11일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서 재단과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서 관리, 운영하는 기금이다. 자유무역협정(FTA)으로 직접적인 피해를 입었거나, 피해가 우려되는 농·어업인을 지원한다.

롯데하이마트는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통해 농·어촌지역 어르신들에게 2천600만 원 상당의 난방가전을 지원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중소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활동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500억 원 규모로 동반성장펀드를 운영해 중소 파트너사에게 대출 이자를 감면해주는 금융 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또 롯데하이마트 라이브 커머스인 '하트라이브', 온라인쇼핑몰 기획전 등에 파트너사 우수 상품을 소비자에게 소개하며 판로 확대도 돕는다.

박왕근 롯데하이마트 준법경영부문장은 "롯데하이마트는 중소기업,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이번에 체결한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을 시작으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점차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jisse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하이마트,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지역사회 상생 앞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