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구글 인앱결제 강제'가 국내 미치는 영향…이용자 생각은 어떨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국미디어경영학회, 경영·경제·법·미디어 다각도 조명

[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구글 인앱 결제 강제 정책이 국내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논의하는 세미나가 열린다.

한국미디어경영학회는 오는 27일 오전 10시 센터포인트 광화문에서 '구글의 앱 마켓 정책 변경과 로컬 생태계'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구글의 인앱 결제 수단 강제와 수수료 확대가 국내 인터넷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다.

김정환 부경대 교수는 '구글의 앱 마켓 정책 변경이 콘텐츠 사업자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스타트업과 콘텐츠 사업자를 인터뷰 결과를 발표한다. 정윤혁 고려대 교수는 '구글 앱 마켓 정책에 대한 이용자 인식'을 주제로 구글의 수수료 정책 변경에 대한 이용자들의 인식조사 결과를 공유한다.

'구글 인앱 결제 수수료 확대 영향' 세미나  [사진=한국미디어경영학회]
'구글 인앱 결제 수수료 확대 영향' 세미나 [사진=한국미디어경영학회]

이날 세미나는 황태희 성신여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종합토론엔 문성배 국민대 교수, 박성순 배제대 교수, 정종채 법무법인 에스엔 변호사, 최보름 서울시립대 교수가 참여한다. 토론자들은 구글 인앱 결제 수수료가 국내 시장에 미칠 영향에 대해 경영·경제·법·미디어 등 다학제적 관점에서 논의할 예정이다.

윤지혜 기자 ji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글 인앱결제 강제'가 국내 미치는 영향…이용자 생각은 어떨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