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넷마블, 유튜브와 함께 '크리에이터 소통의 장' 연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9일 온라인 세미나 형태로 크리에이터들과의 소통 및 교육 기회 제공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유튜브와 함께 '2020 넷마블 크리에이터 데이 바이 유튜브'를 오는 29일 개최한다.

넷마블 크리에이터 데이는 구글 행아웃을 통해 온라인에서 진행되며 사전 신청을 완료한 크리에이터들만 참가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국내 게임업계에서는 처음으로 기업과 인플루언서 간 진행되는 언택트 행사다.

이날 진행되는 세미나 세션은 ▲유튜브 게임 파트너십 소개 ▲유튜브 게임 콘텐츠 모범 사례 및 트렌드 안내 ▲넷마블 하반기 신작 안내 및 크리에이터 협업계획 발표 ▲유튜브 저작권 교육 및 유튜브 스튜디오 교육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행사에는 넷마블 크리에이터 담당자와 구글의 유튜브 게임 콘텐츠 담당자들이 직접 참석해 실시간으로 크리에이터들과 소통하며 교육을 진행한다.

배민호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열정 가득한 게임 크리에이터들이 한층 더 자신의 가치를 성장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황대윤 유튜브 게임 파트너십 매니저는 "유튜브는 향후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크리에이터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폭 넓은 지원을 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매년 약 100명이 넘는 게임 크리에이터들과 브랜디드 콘텐츠, 유튜브 공식방송, 자체 게임리그 등을 통해 협업하고 있으며 크리에이터들과의 건강한 협업 관계를 위해 크리에이터 페스티벌과 교육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넷마블, 유튜브와 함께 '크리에이터 소통의 장' 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