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국프롭테크포럼, 한국주택학회와 부동산시장 혁신 '맞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공동 연구와 세미나 등 학술 교류, 전문인력 양성 함께 추진키로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한국프롭테크포럼과 한국주택학회가 부동산시장의 혁신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양사는 주택·부동산 시장의 혁신과 프롭테크 산업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한국프롭테크포럼(이하 포럼)은 19일 서울 성동구 소재 한양사이버대학교에서 한국주택학회와 업무협약식(MOU)을 체결하고, 주택·부동산 개발에 프롭테크를 접목, 데이터 기반의 부동산 분석 작업을 공동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주택학회는 주택에 관한 이론과 정책을 연구하는 대표적인 학술 단체로 지난 1991년 설립돼 학회지 발간, 학술대회 등을 통해 주택 현안에 대한 학문적, 정책적인 이론을 제공해왔다.

19일 한국프롭테크포럼과 한국주택학회 관계자들이 한양사이버대학교에서 업무 협약 체결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프롭테크포럼]
19일 한국프롭테크포럼과 한국주택학회 관계자들이 한양사이버대학교에서 업무 협약 체결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프롭테크포럼]

특히 학회는 지난해 젊은 연구자를 중심으로 '프롭텍연구회'를 출범시켜 프롭테크 기업과 기술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프롭테크를 주제로 한 학술대회 발표와 사례집 발간 등을 진행한 바 있다.

지난 2월에는 학회 내에 '프롭테크 빅데이터 연구소'를 설치해 프롭테크 기업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연구와 빅데이터 교육 프로그램, 프롭테크 동향보고서(Propbix) 출간을 진행하고 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주택 및 프롭테크 분야 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 ▲주택 및 프롭테크 관련 세미나 등 학술교류 ▲프롭테크 전문인력 양성 교육프로그램 운영 개최 ▲부동산정책 및 시장관련 정보 교류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한다.

한편, 이번 협약에 따라 향후 주택·부동산 개발에 있어 프롭테크 기술이 다양하게 접목되고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인 부동산 시장 분석과 전망 수립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프롭테크포럼, 한국주택학회와 부동산시장 혁신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