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새 기업은행장에 윤종원 전 경제수석 임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일부터 기업은행장으로 취임…정통 경제관료 출신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한동안 공석이었던 기업은행장에 윤종원 전 청와대 대통령비서실 경제수석비서관이 임명됐다.

2일 기업은행에 따르면 윤 전 수석은 오는 3일 제26대 중소기업은행장으로 취임할 예정이다.

윤 신임 행장은 1983년 행정고시 27회로 공직에 입문한 후, 재무부 저축심의관실, 재정경제원 금융정책실 서기관, 기획재정부 종합정책과장·산업경제과장, 경제정책국장을 거쳤다.

윤종원 신임 기업은행장 [사진=이영훈 기자]
윤종원 신임 기업은행장 [사진=이영훈 기자]

거시경제, 국내·국제금융, 재정, 산업, 구조개혁 등 경제정책 전반을 두루 담당한 정통 경제관료 출신이다.

금융시장 관리, 금융 혁신, 은행 구조조정, 금리자유화와 통화정책, 금융규범 국제협의, 연금자산 관리, 중소기업 지원, 산업 혁신 등 금융과 중소기업 분야에 풍부한 정책경험이 있고 IMF, OECD 등 국제기구에서 오랜 기간 근무하는 등 글로벌 감각과 네트워크까지 갖춘 뛰어난 경제·금융 전문가라는 평가다.

치밀하고 공평무사한 일처리, 뛰어난 정책 실행 능력과 팀워크 중시, 온화하고 소탈한 성품, 직원 역량 강화에 대한 배려 등으로 주위의 신뢰가 두터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 정부의 경제·금융 정책의 큰 뿌리인 '포용적 성장’'사람 중심 경제' '혁신 금융'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국가경제의 근간인 중소기업을 육성하고 지원하는 IBK기업은행의 핵심 역할을 한 단계 발전시키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선진 금융그룹으로 도약하는데 기여할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인창고,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했으며, 서울대 행정학 석사, 미국 UCLA 경제학 박사를 취득했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새 기업은행장에 윤종원 전 경제수석 임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