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네이버웹툰, 유럽 진출…스페인·프랑스어 서비스 론칭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내 및 해외 작가 작품 포함한 40개 작품 공개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네이버웹툰은 스페인어, 프랑스어 서비스를 론칭하며 유럽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고 23일 발표했다.

네이버웹툰은 글로벌 서비스 라인웹툰의 스페인어 및 프랑스어 버전을 지난달 22일과 이달 19일에 연이어 출시했다.

네이버웹툰은 프랑스어와 스페인어 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안착할 경우 유럽 내 다른 국가로도 빠르게 확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스페인어는 라틴아메리카에서도 사용되고 있는 만큼 더욱 다양한 국가의 독자들이 자신의 모국어로 웹툰을 접해볼 수 있게 됐다.

그동안 영어, 일본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중국어로 서비스해 온 네이버웹툰은 두 언어를 추가하며 전 세계 독자들을 만날 수 있는 발판을 넓혔다.

네이버웹툰은 전 세계에서 탄탄한 웹툰 생태계를 조성하며 6천만 월간 순 이용자(MAU)를 달성하고, 최근 북미에서는 1천만 MAU를 넘어선 글로벌 1위 사업자로서의 노하우를 유럽 시장에도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라인웹툰 프랑스어와 스페인어 서비스  [네이버 ]
라인웹툰 프랑스어와 스페인어 서비스 [네이버 ]

우선 네이버웹툰은 현지 독자들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발굴해 온 40개 작품을 현지 언어로 번역해 공개했다. '여신강림', '스위트홈' 등 글로벌 시장 전반에서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국내 작품뿐 아니라, 북미 현지 작가의 작품인 'Lore Olympus', 'Castle Swimmer' 등 작품들도 포함된다.

향후 네이버웹툰은 각 언어권에 걸맞은 콘텐츠와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독자들과 크리에이터들에게 적극적으로 웹툰의 매력을 알리고, 로컬 작가들과 함께하는 성장 기반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김준구 네이버웹툰 대표는 "네이버웹툰은 한국과 북미, 아시아 등지에 이어, 유럽을 포함한 전 세계를 무대로 웹툰이라는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의 저변을 확대하고자 한다"며 "많은 언어권의 작가와 독자들에게도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웹툰, 유럽 진출…스페인·프랑스어 서비스 론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