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지스타 2019]베일벗은 펄어비스 신작 4종 '눈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섀도우아레나·플랜8·도깨비·붉은사막 순차 공개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검은사막'으로 유명한 펄어비스의 차세대 신작 4종이 지스타 2019에서 베일을 벗었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14일 개막된 '지스타2019' BTC(이용자대상)관에서 '펄어비스 커넥트 2019'를 열고 신작 '섀도우 아레나', '플랜8', '도깨비', '붉은사막'을 공개했다.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는 "검은사막으로 콘솔과 모바일로 전 세계 게이머에게 하나로 연결되는 경험을 선사했다"며 "이용자에게 흥미롭고 잊지 못할 모험을 담은 새로운 작품을 준비했고, 오늘 그 모습을 드디어 공개한다"고 운을 뗐다.

이날 가장 먼저 선보인 섀도우 아레나는 PC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에서 파생된 근접 배틀로얄 게임이다. 50명의 이용자가 경쟁해 최후의 1인을 가리는 근접전투로 차별화를 꾀했으며 1세대 개발자이자 '별바람'으로 알려진 김광삼 게임디자인전략실장이 총괄 프로듀서를 맡았다.

지스타 현장에서는 조르다인, 아혼 키루스, 연화, 슐츠, 하루, 헤라웬 6인 캐릭터 플레이할 수 있는 시연 버전이 마련됐다.

김광삼 총괄 프로듀서는 "원형이 된 검은사막의 그림자전장은 전 세계적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으나 종속된 모드이다보니 공방 시스템이나 조작 면에서 한계가 있었다"며 "우리는 이 게임을 분리해 진화시키고 완성도를 높였다"고 말했다.

'섀도우 아레나'.
'섀도우 아레나'.

'플랜8'.
'플랜8'.

플랜8는 펄어비스가 처음 선보이는 슈팅 게임이다. 착용할 수 있는 로봇 장비인 '엑소수트'가 등장하는 MMO 슈터 신작인 이 게임은 펄어비스 초창기부터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 월드 디자인 디렉팅을 맡아온 이승기 총괄 프로듀서를 필두로 '카운터 스트라이크의 아버지'로 유명한 민 리(Minh Le)가 함께 개발 중이다. PC와 콘솔 버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근미래를 배경으로 화려하고 역동적인 액션을 즐길 수 있으며 광활한 오픈월드 맵에서 탄탄한 세계관과 흥미로운 스토리를 접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승기 총괄 프로듀서는 "플랜8은 펄어비스의 MMORPG 개발 노하우가 가미된 새로운 슈팅 액션 게임"이라며 "기존 슈팅 장르로는 정의내릴 수 없는 독창적인 게임성을 선보일 것"이라고 소개했다.

PC와 콘솔 버전으로 개발 중인 도깨비는 사람들의 꿈에서 힘을 얻고 성장하는 도깨비를 찾아 모험을 떠나는 수집형 오픈월드 MMO 게임이다. 검은사막 애니메이션을 이끌어온 김상영 총괄 프로듀서와 검은사막, 'R2', 'C9'의 기획을 담당했던 최서원 개발 프로듀서가 개발을 책임지고 있다.

김상용 프로듀서는 "도깨비는 오픈월드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MMO 게임으로 도깨비들은 독특하면서도 개성있다. 익살스럽기도 하다"며 "펄어비스의 독창적이면서도 뛰어난 그래픽을 선보이는 게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소개된 붉은사막은 파이웰 대륙의 용병들이 생존을 위해 싸우는 이야기를 사실적인 캐릭터와 컷신으로 그려낸 PC 및 콘솔 MMORPG다. '릴 온라인' 디렉터였던 정환경 총괄 프로듀서가 총괄을 맡고 있다. 차세대 엔진으로 연출한 사실적인 그래픽과 역동적인 액션으로 이목을 끈 타이틀이기도 하다.

정환경 프로듀서는 "붉은사막은 대륙을 질주하는 영웅의 이야기가 아닌, 드라마를 가진 사람들의 피와 눈물의 서사시"라며 "용병들 마다 다른 목표와 밀도있는 스토리가 부여되는 등 멀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고 언급했다.

'도깨비'.
'도깨비'.

'붉은사막'.
'붉은사막'.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스타 2019]베일벗은 펄어비스 신작 4종 '눈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