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 가로수길 벤츠 전시관서 '5G 커넥티드카' 소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인포테인먼트·자율주행 기술 전시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새로 문을 여는 메르세데스벤츠 전시관에 KT의 미래 커넥티드카 기술이 소개된다.

KT(대표 황창규)는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 메르세데스벤츠 'EQ 퓨처' 전시관에서 5G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커넥티드카를 선보인다고 22일 발표했다.

EQ 퓨처는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대표 디미트리스 실라키스)가 자사의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지상 2층 규모 전시관이다. 23일부터 내년 1월 중순까지 약 3개월간 운영되며, 일반에 무료로 공개된다. KT는 벤츠의 커넥티드카 한국 사업 파트너 자격으로 5G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미래 커넥티드카 전시 부스인 'KT 5G 네트워크 존'을 운영하게 된다.

 [출처=KT]
[출처=KT]

KT 5G 네트워크 존에는 차량 내에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IVI(In-Vehicle Infotainment) 플랫폼과 자율주행의 필수 요소인 '5G V2X(Vehicle to Everything)' 기술이 전시된다.

IVI 플랫폼은 5G 네트워크를 통해 초고화(음)질, 초고용량의 미디어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별도의 케이블이나 블루투스 연결이 필요한 기존 방식과 다르게 벤츠 차량에 기본적으로 탑재돼 있는 게 특징이다. 5G V2X 기술은 자율주행 차량이 5G 네트워크를 통해 신호등과 같은 도로 인프라 정보와 차량, 보행자 위치, 교통 상황과 같은 각종 교통 정보를 공유해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KT는 EQ 퓨처에서 선보인 미래 5G 시대의 모빌리티 비전을 바탕으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적극적인 기술 협력을 추진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동면 KT 미래플랫폼사업부문장(사장)은 "EQ 퓨처 전시가 메르세데스-벤츠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과 KT 5G 기술의 전략적인 컬래버레이션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도민선 기자 doming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가로수길 벤츠 전시관서 '5G 커넥티드카' 소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