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檢 "조국 수사팀에 '피의사실 유출 금지' 각서 받았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서울중앙지검장 "피의사실 유출 없다…지금도 매일 차장이 직접 교육"

[아이뉴스24 윤채나 기자] 검찰이 조국 법무부 장관 일가 의혹 수사 초기 수사팀 검사·수사관 등 전원을 상대로 피의사실을 유출하지 않겠다는 내용의 각서를 받았다고 배성범 서울중앙지검장이 밝혔다.

배 지검장은 7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서울중앙지검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조 장관 수사 관련 피의사실을 검찰이 언론 등에 흘렸다는 여당의 비판이 이어지자 "피의사실 공표에 대해서는 수사 초기부터 수사팀 전원을 상대로 각서를 받았다"며 "지금도 매일 차장이 직접 교육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7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한 배성범 서울중앙지검장 [뉴시스]
7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한 배성범 서울중앙지검장 [뉴시스]

배 지검장은 조 장관 자택 압수수색 당시 조 장관과 현장 검사가 전화통화한 사실이 주광덕 자유한국당 의원에 의해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드러난 것과 관련, "그 의원님께서 어떻게 아셨는지 저도 전혀 모르고 있다"며 "검찰이 유출한 사실은 없는 것으로 안다"고 선을 그었다.

그러면서 과거 검찰의 피의사실 공표 전례를 지적하는 여당 의원들의 질의에 "의혹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윤채나 기자 come2ms@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檢 "조국 수사팀에 '피의사실 유출 금지' 각서 받았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