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I-리포트] 호텔신라, 견고한 경쟁력…목표가 11만원-미래에셋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투자의견 '매수' 신규 제시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미래에셋대우는 2일 호텔신라에 대해 견고한 경쟁력에 주목해야 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1만원을 신규로 제시했다.

김명주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현재 호텔신라 주가는 지난해 고점 대비 약 60%가량 하락했는데 이는 면세 산업의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밸류에이션이 낮아진 때문"이라며 "양호한 영업이익을 내고도 주가가 부진한 이유"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중단기적으로 견고할 따이공 시장을 무시할 순 없다는 평가다. 김 연구원은 "따이공 시장은 타 채널 대비 가격 경쟁력이 높다"며 "특히 따이공을 대체할 온라인 유통 채널이 부재하다"고 짚었다.

그러면서도 "다만 장기적으로 중국의 유통채널이 선진화될수록 따이공 채널의 경쟁력이 약화될 것"이라며 "국내 면세점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서는 따이공 산업 리스크를 상쇄시켜줄 수 있는 사드보복 해제를 통한 중국 단체관광객 회복과 국적별 고객군 다양화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김 연구원은 "해외 면세점 진출과 국내 면세 산업의 고성장에 따라 호텔신라의 바잉파워와 소싱 능력이 크게 높아졌다"며 "이에 따라 사드 보복 전후의 매출 규모로 매출이 감소해도 과거보다 높은 영업이익률 달성 가능성이 높다"고 예측했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호텔신라, 견고한 경쟁력…목표가 11만원-미래에셋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