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인터뷰①] 이예은·정욱진 “추구하는 연기스타일 비슷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더 데빌’ 후 다시 만난 동갑내기…‘이토록 보통의’서 연인 호흡

[아이뉴스24 박은희 기자] 올 초 뮤지컬 ‘더 데빌’에서 각각 그레첸·존 파우스트 역을 맡아 함께 무대에 올랐던 이예은과 정욱진이 지난 7일 개막한 창작 초연 뮤지컬 ‘이토록 보통의’에서 새로운 연기 호흡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작품에서 두 사람은 연인으로 분해 보통의 사랑과 이별을 얘기한다.

지난 18일 서울 종로구 동숭동 한 카페에서 만난 이예은과 정욱진은 평소처럼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에서 이야기보따리를 풀어놨다.

 [사진=조성우 기자]
[사진=조성우 기자]

‘이토록 보통의’ 합류에 대해 정욱진은 “예은이가 먼저 하기로 돼 있었고 나는 예은이가 한다고 하니까 부담 없이 들어왔다”며 “2인극이라서 더 믿고 간 것”이라고 이예은에 대한 신뢰감을 드러냈다.

이예은은 “성두섭 오빠만 두 번째 만나는 거였고 모두 처음 같이 작업을 하는 배우들이었다”며 “낯선 기분이 들어서 ‘빨리 적응해야지’ 하고 있었는데 욱진이 오빠가 딱 들어오는 순간 ‘아, 풀렸다’ 싶더라. 그때부터 아주 자연스럽게 적응했다”고 말했다.

 [사진=조성우 기자]
[사진=조성우 기자]

그는 ‘더 데빌’과 ‘이토록 보통의’가 비슷한 점이 많다고 했다. “무대가 현실적이지 않고 세트도 무채색이에요. ‘더 데빌’은 검정색이었는데 이건 하얀색이거든요. 비슷한 구조인 것 같아요. 휑한 무대에서 배우들 간의 호흡이나 에너지로 만들어진 작품이잖아요. 상징적인 무대 위에서 배우 2명이 만들어가는 작품이다 보니 ‘더 데빌’ 두 시즌을 같이 한 예은이랑 하니까 굉장히 편한 부분이 많아요.”

이예은도 정욱진에 대해 “눈을 보고 연기하고 얘기하는 것이 전혀 어색하지 않고 되게 편안한 느낌이 있는 동료”라고 전했다. 정욱진은 “사실 2인극이고 남녀혼성이니까 굉장히 예민할 수 있다”며 “우리는 공연 끝나면 바로바로 얘기하고 나름의 성격들이 직설적이진 않아서 돌려서 좋게좋게 말한다”고 의견을 보탰다.

“스타일을 알아서 그런 것 같아요. 생각이 다르니까 하다 보면 불편한 게 있을 수 있는데 그런 것들이 얘기가 되고 통한다는 게 되게 좋았어요. 이번에 작업하면서 저는 욱진이 오빠와 ‘더 데빌’ 때보다 더 말이 잘 통했던 것 같아요.”

 [사진=조성우 기자]
[사진=조성우 기자]

“이 4명이 제가 볼 때 연기의 결이 비슷한 사람들이었어요. 뭔가 되게 자유롭고 비교적 특이한 호흡을 좋아하는 배우들이었던 것 같아요. ‘더 데빌’은 정제된 연기톤이 필요하거든요. 그것에 제일 빨리 맞춘 사람이 예은이에요. 작품이 ‘더 데빌’이라서 ‘데빌나라로 들어온다’고 표현을 하셨는데 예은이가 가장 처음 들어갔죠. 굉장히 빠른 친구예요. 저는 첫 공연 때까지도 못 들어가다가 공연기간 중반쯤 들어갈 수 있었어요.(웃음)”

이예은은 “오빠가 되게 아이디어도 많고 갇혀있는 걸 좋아하지 않는 배우다보니 일단 이것저것 시도해보고 싶어 했다”며 “나는 되게 좋은 거라고 생각한다. 무대에 올라가면 자기 몫을 해내니까. 그래서 연습기간이 있는 것 아닌가”라고 말했다.

 [사진=조성우 기자]
[사진=조성우 기자]

이예은은 “예전에 오빠를 봤을 땐 보이는 그대로 되게 열심히 하곤 했다. 뒤에서도 열심히 하고 앞에서도 열심히 하는 게 다 보였다”며 “지금은 열심히 안하는 척하면서 뒤에서 엄청 열심히 해오더라. ‘뭐야’ 하면서 그걸로 많이 놀렸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정욱진은 지난해 초 출연한 연극 ‘네버 더 시너’ 이후 작품에 임하는 마인드가 바뀌었다고 고백했다. ‘더 데빌’ 재연 때까지만 해도 작품이나 인물 분석에 올인했으나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을 중요시하는 변정주 연출과의 작업 후 삶을 잘 살려고 노력한다고. 그는 “특히나 창작 초연 같은 경우는 올인하고 있다가 다 바뀌면 너무 스트레스 받더라”며 “어느 정도 공연 사이즈가 됐다 싶으면 그때 아꼈던 힘을 쏟는 노하우를 찾은 것 같다”고 부연했다.

이예은의 “오빠가 노련해졌다는 말을 하고 싶었다”는 말에 정욱진은 “예은이는 여전히 노련하다”고 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이들의 칭찬 릴레이는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사진=조성우 기자]
[사진=조성우 기자]

이예은은 “오빠가 좋은 게, 추구하는 연기스타일이 나랑 비슷하다고 생각한다”며 정욱진에게 “동의하냐”고 물었다. 정욱진은 “동의한다. 내 입으로 항상 얘기하다가 너의 입에서 그런 말이 나오니까 기분이 좋다”며 함박미소를 지었다.

이예은은 “오빠가 그렇게 얘길 할 때 내가 동의하면 그냥 맞장구 같지 않나”라며 “그래서 얘길 잘 안하는데 오빠가 그런 표현을 많이 해줘서 고맙다. 내가 은근히 무뚝뚝하다”고 말하지 못한 속마음을 시원하게 전했다.

박은희 기자 ehpark@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터뷰①] 이예은·정욱진 “추구하는 연기스타일 비슷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