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I-리포트] SK하이닉스, 낸드가격 상승발(發) 업황 개선 전망-IBK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주가 상승 여력은 제한적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IBK투자증권은 20일 SK하이닉스에 대해 올해 4분기 낸드(NAND)가격 상승 등으로 업황이 개선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9만원을 모두 유지했다.

김운호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SK하이닉스의 3분기 매출액은 2분기 대비 7.9% 감소한 5조9천450억원, 영업이익은 47.9% 감소한 3천330억원으로 각각 전망된다"며 "다만 하반기 영업이익은 이번 3분기가 저점일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디램(DRMA)의 경우 가장 부진했던 서버 수요가 개선되고 있고 낸드는 가격 안정화가 진행되고 있어 4분기 이후 가격 상승도 가능할 것"이라며 "특히 하반기 진행되는 비용 구조 개선 노력이 가격 하락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나 현재 주가 또한 이 같은 업황 개선을 반영하고 있어 향후 상승여력은 제한적일 것이란 평가다. 김 연구원은 "실적 개선 방향에 따라 투자심리가 개선되고 있는 것은 맞다"면서도 "최근 주가가 실적 개선을 다소 선행하고 있다고 판단, 당분간 주가는 영업이익이 반등할 때 까지는 횡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SK하이닉스, 낸드가격 상승발(發) 업황 개선 전망-IBK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