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추석 연휴 기간 온라인쇼핑몰 택배 배송 '똑똑한 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체인로지스 '인타임퀵 서비스' 배송 눈길…연휴 전날 배송 가능한 업체도 늘어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최근들어 국내 온라인쇼핑몰들의 배송 방식이 다양화됨에 따라 명절 연휴 택배 마감으로 인한 배송 공백 또한 최소화되고 있는 추세이다.

일반적으로 업체의 경우 당일도착배송 또는 퀵배송과 같이 집하 후 배송완료까지 짧은 시간에 이루어지는 지역 배송서비스의 이용률이 높다. 특히 지역 배송서비스가 활성화되고 있는 서울과 수도권 지역 온라인쇼핑몰을 중심으로 이러한 경향이 두드러진다.

다가오는 추석 연휴로 택배 업체들의 집하는 9월 9일 전후로 대부분 종료되고, 9월 16일부터 집하가 진행된다. 이에 따라 온라인쇼핑몰은 연휴 마지막날까지 약 7일간 택배 배송 마감으로 인해 판매에 영향을 받게 된다.

서울과 경기도 내 당일도착 배송 서비스를 운영 중인 체인로지스 측에 따르면 “자사 배송 서비스인 ‘인타임퀵 배송 서비스’를 이용 중인 고객사 중 약 30%에 달하는 20여개 업체는 연휴 전날인 11일이나 10일까지 판매된 물품에 대해서 배송을 희망하고 있다”며 “체인로지스는 고객사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배송 서비스를 추석 연휴 전날인 9월 11일까지 집하 및 배송을 진행한다”라고 5일 밝혔다.

이어 “추석 연휴 직전인 11일까지 판매/배송을 진행하는 온라인쇼핑몰 업체는아프리모, 오히메, 집반찬연구소, 만냥몰 등이 있으며, 온라인몰을 통해 유심과 휴대폰을 판매하는 일부 알뜰폰 업체에서도 서울과 경기도 지역을 대상으로 배송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추석 연휴 기간 온라인쇼핑몰 택배 배송 '똑똑한 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