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조국 정국' 강경 대응 나서는 바른미래당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청문회 일정 협상 거부하고 조국·이해찬 검찰 고발

[아이뉴스24 윤채나 기자] 4일 오후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일정을 논의하기 위해 열린 여야 3당 교섭단체 원내대표 회동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당 차원에서 협상 중단을 선언한 데 따른 것이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기자회견을 갖고 "조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 개최 논의를 오늘부로 전면 중단한다"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6일을 시한으로 정해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송부를 다시 요청, 사실상 조 후보자 임명 강행 의지를 드러낸 데 대한 반발이다.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사진=조성우 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사진=조성우 기자]

오 원내대표는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의 조직적인 방해로 청문회를 무산시켜 놓고는 하지도 않은 청문회 보고서를 사흘 안에 내놓으라고 하는 것은 국민적 반대를 무릅쓰고 장관 임명을 강행하겠다는 대국민 선전포고에 다름 아니다"라며 "바른미래당은 청와대와 민주당이 작당하고 벌이는 '반헌법적 조국 지키기 쇼'에 더 이상 들러리를 설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오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이 그토록 사랑하는 조 후보자는 헌정 사상 최초로 청문회를 거치지 않은 피의자 신분의 법무부 장관이 될 것이고, 대한민국은 법무부 장관이 온 가족과 함께 검찰청에 출두해 수사를 받는 참담한 광경을 목격하게 될 것"이라며 "이후 벌어지는 모든 사태의 책임은 문 대통령과 청와대, 민주당이 져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바른미래당은 조 후보자가 지난 2일 민주당의 지원을 받아 의혹 해명 기자간담회를 연 것과 관련, 조 후보자와 이해찬 민주당 대표를 김영란법(부정청탁 및 금품수수 금지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바른미래당은 조 후보자가 지난 2일 여야가 애초 합의한 청문회가 무산되자 이 대표 등 민주당 지도부에게 전화를 걸어 기자회견을 열 수 있게 협조해 달라고 요청했고, 이 대표가 의원총회 개최 용도로 허가받은 회의실을 조 후보자에게 기자회견장으로 쓰게 한 것이 김영란법 위반이라고 지적했다.

윤채나 기자 come2ms@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국 정국' 강경 대응 나서는 바른미래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