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림산업, 30일 e편한세상 운정 어반프라임 주택전시관 개관…"3.3㎡당 평균 1천200만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하 1층~지상 20층·15개동·전용면적 59~84㎡ 총 1천10가구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대림산업은 30일 경기도 파주시 동패동 일원에 들어선 ‘e편한세상 운정 어반프라임’의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경기도 파주시 운정3지구 A27블록에 지하 1층~지상 20층, 15개동, 총 1천10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 418가구 △74㎡ 157가구 △84㎡ 435가구로 구성됐다.

대림산업 'e편한세상 운정 어반프라임' 투시도
대림산업 'e편한세상 운정 어반프라임' 투시도

현관에는 세대 내부 수납이 어려웠던 큰 부피의 자전거나 유모차 등 계절용품, 레저용품까지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대형 팬트리가 마련된다. (일부 타입 제외)

주방은 6인용 식탁까지 들어갈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이 제공된다. 빌트인이 아닌 일반 대용량 냉장고도 돌출 없이 넣을 수 있는 깊어진 냉장고장을 비롯해 주방용품 등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는 디바이드 서랍장도 적용된다.

주방의 창은 채광과 실내 개방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대형 와이드창으로 설계되며, 탁 트인 시야의 제공은 물론 환기와 통풍에 최적화된 구조로 선보여진다. 또한 기존의 창문으로 사용되었던 공간도 수납공간으로 채워 기능적인 부분까지 개선했다.

싱크대 높이는 86cm에서 89cm로 3cm 더 높여 신장 차이에서 오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아일랜드 주방의 설치로 편안한 동선으로 주방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주방 옆 다용도실은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로 배치하여 발코니에서 해결하던 빨래를 한 곳에서 세탁부터 건조까지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 존이 마련된다.

안방은 조용하고 쾌적한 공간으로서의 기능을 더했다. 안방 전면에 배치되던 실외기실을 세대 후면에 배치하여 안방의 공간을 발코니까지 확장할 수 있도록 했으며, 드레스룸은 스타일러까지 들어갈 수 있도록 설계했다.

각 세대는 다양한 니즈를 지닌 고객의 취향을 반영해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채 방과 방 사이는 물론 거실과 방 사이의 벽체를 허물어 자유로운 구조 변경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진다.

대림산업은 고객의 생활 패턴을 반영한 주거공간을 구성함과 동시에 단지 입구부터 각 세대까지 미세먼지를 24시간 깨끗한 실내 공기질로 유지할 수 있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을 마련해 고객의 건강을 지킬 계획이다.

동출입구 마다 미세먼지와 외기유입을 차단하는 에어커튼이 설치되며 실외에는 미세먼지 저감 식재, 미스트 분사 시설물은 물론 미세먼지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까지 마련된다. 또 단지 내부 실내놀이터에도 공기 청정시스템을 마련해 어린 자녀들이 미세먼지 걱정 없이 쾌적하게 뛰어놀 수 있도록 했다.

고객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이는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게 제공된다. 날씨와 상관없이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피트니스 센터와 골프연습장, GX룸 등 운동시설이 마련되며, 자녀가 있는 고객을 위한 어린이집과 실내놀이터, 작은 도서관 등도 마련할 예정이다.

‘e편한세상 운정 어반프라임’은 인근에 초·중·고교가 계획돼 있어 안전한 교육 환경을 갖췄으며 이마트, 홈플러스 등을 비롯해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등 대형 쇼핑시설도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다.

단지로부터 200m 거리에는 제2자유로(삽다리IC)가 위치해 차량을 통해 자유로, 제2자유로까지 빠르게 진입이 가능하다. 특히 2023년 개통 예정인 GTX-A 운정역(예정)과 인접한 역세권 입지로 GTX-A 운정역을 통해 서울역을 20분 이내, 삼성역까지는 30분 이내로 오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지하철 3호선 연장(사전타당성 조사 진행 중), 제2외곽순환도로(김포~파주, 2026년 예정), 서울~문산고속도로(2020년 예정) 구축 사업까지 속도를 내면 서울, 수도권 접근성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e편한세상 운정 어반프라임’은 GTX-A 노선 중 유일한 비규제지역이자 공공택지인 운정3지구에서 분양가상한제를 적용 받아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3.3㎡당 평균 1천200만원대의 분양가로 공급된다. 가점제 40%, 추첨제 60%의 비율이 적용되며 추첨제 물량의 75%는 무주택자에게 우선 공급된다.

이 단지는 오는 9월 4일(수) 특별공급 청약을 시작으로 5일(목) 1순위, 6일(금)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6일(월)에 실시한다. 계약은 9월 30일(월)부터 10월 2일(수)까지 3일간 받는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파주시 동패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주택전시관에는 공간별 체험존에서 도슨트 형식의 소그룹 안내로 최적화된 주거공간을 경험하고, 체험해 볼 수 있다. 입주는 2021년 7월 예정이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림산업, 30일 e편한세상 운정 어반프라임 주택전시관 개관…"3.3㎡당 평균 1천200만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