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은성수 "DLS 사태, 분쟁조정위원회 외에 소비자 보호 방안 강구할 것"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DLS 조사 중…불법 요소 발견 시 응당한 책임 지게 하겠다"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은성수 금융위원장 후보자가 최근 해외금리연계 파생결합증권(DLS)와 관련해 불완전 판매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할 방안을 강구해보겠다고 밝혔다.

은성수 금융위원장 후보자는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29일 은성수 금융위원장 후보자가 국회 인사청문회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서상혁 기자]
29일 은성수 금융위원장 후보자가 국회 인사청문회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서상혁 기자]

은 후보자는 DLS 판매 과정에서 불법적 요소가 있다면 그에 맞는 책임을 지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은 후보자는 "투자의 기본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지만, 판매 과정에서 상품을 잘못 소개해 피해가 일어나는 일은 발생해선 안 된다"라며 "지금 금융감독원이 조사하고 있는데, 불법적인 요소가 발생한다면 판매자에게 응당한 책임을 지게 하겠다"라고 말했다.

특히 소비자 보호 방안을 강구하겠다는 의견이다. 은 후보자는 "소비자가 불완전 판매를 통해 불이익을 본 경우 소송을 통하지 않고 손실을 회복하기 위해선, 금융감독원의 분쟁조정위원회나 개별적으로 은행을 찾는 수밖에 없다"라며 "이외의 보호 장치도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사모펀드 운용 논란에 대해선 "사모펀드는 지인들끼리 운영하기 때문에 가족끼리 운영하는 것 자체가 문제가 될 수는 없다고 본다"라며 "다만 운용과정에서 불법적 요소가 있는지를 살펴봐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은성수 "DLS 사태, 분쟁조정위원회 외에 소비자 보호 방안 강구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