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은성수 "벤처기업·창업 활성화 위해 사모펀드 필요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은행의 사모펀드 상품 판매에 대해선 "필요한 부분 있으면 제도 개선"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은성수 금융위원장 후보자가 벤처기업이나 혁신 창업이 많이 나오기 위해선 사모펀드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은성수 금융위원장 후보자는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29일 은성수 금융위원장 후보자가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답변하고 있다. [사진=서상혁 기자]
29일 은성수 금융위원장 후보자가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답변하고 있다. [사진=서상혁 기자]

사모펀드는 창업 인구가 늘어나기 위해선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은 후보자는 "정부는 지난 1998년부터 사모펀드 육성 정책을 폈다"라며 "한국의 금융산업이 은행 위주로 성장하고, 이들이 부동산을 중심으로 대출을 내어주다보니 벤처기업이나 창업 아이디어가 있는 시민들이 사업할 여건이 녹록지 않은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자본시장으로 자금을 융통할 필요가 있는 만큼, 정책적으로 사모펀드를 육성해왔다"라고 덧붙였다.

다만 은행이 일반 자산가를 대상으로 사모펀드 상품을 판매하는 건 검토하겠다는 입장이다. 은 후보자는 "금융감독원이 현재 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판매 정황을 살펴보고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제도 개선을 통해 풀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사모펀드 의혹에 대해선 "아직까지 확인해본 바로는 불법적인 요소는 없었다"라고 전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은성수 "벤처기업·창업 활성화 위해 사모펀드 필요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