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T3, 상반기 영업익 68억…오디션·한빛드론 힘입어 성장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상반기 매출 238억…전년比 40% 성장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한빛소프트의 모회사인 T3엔터테인먼트가 온라인 게임 '오디션'과 손자회사 '한빛드론'에 힘입어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T3엔터테인먼트는 올해 상반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238억원, 영업이익 68억원, 당기순이익 65억원을 달성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0%, 영업이익은 97%, 당기순이익은 34% 증가했다.

또 기업의 재무 건전성을 나타내는 대표 지표인 부채비율은 올해 상반기말 43.6%을 기록했다. 투자의 기준이 되는 지표인 자기자본이익률(ROE)은 14.1%를 기록 중이다.

 [자료=t3]
[자료=t3]

홍민균 T3엔터테인먼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이같은 실적 배경에 대해 "온라인 게임 오디션이 중국, 한국 및 동남아시아에서 꾸준한 매출을 달성한 가운데 모바일 게임인 클럽오디션의 동남아 출시, 손자회사 한빛드론이 높은 성장세를 기록한 영향이 컸다"고 설명했다.

이어 "T3엔터테인먼트는 오디션으로 국내 및 중국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개발 및 퍼블리싱 능력을 입증 받았고 향후 다양한 신작 출시, 해외시장 추가 진출, 플랫폼 다변화를 통해 회사의 가치가 제고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며 "내년 이후 신규 상장을 통해 기존 게임사와는 차별화된 가치를 인정 받으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T3엔터테인먼트는 장기 기업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2020~21년에 상장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미래에셋대우와 대표주관계약을 체결했고 내년 예비심사 청구를 목표로 협의 중이다.

T3엔터테인먼트는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 개발사로 1999년 1월21일 설립됐으며, 2008년 5월 한빛소프트의 최대 주주가 됐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T3, 상반기 영업익 68억…오디션·한빛드론 힘입어 성장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