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제네시스 전기차 기반 'GT 콘셉트카', 미국서 디자인상 수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에센시아 콘셉트'…'IDEA 디자인상'에서 금상 수상

[아이뉴스24 황금빛 기자] 제네시스는 지난해 3월 뉴욕모터쇼에서 처음 공개한 전기차 기반 GT 콘셉트카 '에센시아 콘셉트'가 '2019 IDEA 디자인상' 자동차와 운송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IDEA 디자인상'은 미국 산업디자인협회가 주관하는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디자인 혁신과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심사 기준을 종합 평가해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제네시스가 차량 디자인으로 세계 3대 디자인상에서 정상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에센시아 콘셉트'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동적인 우아함을 세련되게 재해석, 향후 제네시스 차량에 적용할 미래 기술력의 비전을 제시한다.

군더더기 없이 단순 명료하고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수작업을 통한 커스텀 테일러드 방식의 인테리어 등이 고급스러운 인상을 구현한다. 실내 디자인은 운전자와 자동차 간 연결성을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뒀으며, 전반적으로 장식을 줄여 절제미와 미래 지향적 인상을 담아냈다. 특히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 센터 터널에 아이(I) 자 형태로 고압 전기 배터리팩을 배치해 전고를 최대한 낮춘 GT 스타일로 차량을 완성했다.

제네시스 '에센시아 콘셉트'. [사진=제네시스]
제네시스 '에센시아 콘셉트'. [사진=제네시스]

이상엽 제네시스디자인센터장 전무는 "에센시아 콘셉트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비전인 '동적인 우아함'을 가장 선명하게 보여주는 차로 이번 IDEA 디자인상 금상 수상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제네시스는 기존 고급차 시장에서는 볼 수 없던 진보적이고 대담하며 한국적인 감성을 디자인에 담아내고 있으며 곧 출시될 신차들을 통해 제네시스 디자인의 새로운 시대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황금빛 기자 gol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네시스 전기차 기반 'GT 콘셉트카', 미국서 디자인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